트렌드

애플, 추석 연휴 앱 소개…“다함께 추석”

2020.09.29

애플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앱과 게임을 소개했다. 애플 앱스토어는 ‘다함께 추석’을 주제로 코로19 시대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어도 친척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앱들을 소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전과 달리 국내 앱 개발사들과 연계한 프로모션에 적극 나서는 모습이다. 최근 30% 수수료 논란을 불식시키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게임 부문에서는 ‘함께 달려요’, ‘함께 겨뤄요’ 등을 주제로 ‘브롤스타즈’,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포켓 빌드’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연휴 기간에 넥슨과 넷마블의 주요 타이틀들을 조명한다. ‘모두의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V4’ 등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추석 연휴 이미지와 함께 모아서 소개한다.

애플 앱스토어의 추석 연휴 앱 소개

특히, 애플 앱스토어는 인기 게임들과 연계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앱스토어 키워드 이벤트를 통해 30일 동안 쓸 수 있는 ‘앱스토어의 평일’과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앱스토어의 특별한 의상’을 제공한다. 또 28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로 2만원 이상 결제하면 ‘카카오페이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2만5000명까지 선착순으로 K코인 300개, 주황 행운코인 20개 그리고 코스튬 훈장 3000개까지 받을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은 앱스토어의 ‘스토리’ 탭에서 정답을 찾아 게임 안에서 댓글을 남기면 보상을 제공한다. 또 9월 21일부터 10월 10일까지 BC카드로 앱스토어에서 3만원 이상 결제하는 이용자는 ‘영혼의 파편 200개’와 ‘성장폭주 시약 50개’가 들어 있는 ‘앱스토어의 특별한 성장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26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미션을 완료하면 최대 50개의 치킨 메달을 받을 수 있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추석 연휴 기간 진행한다. 앱스토어에서 찾은 키워드를 제출하면 게임 내 재화인 크리스탈 500개를 제공한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앱스토어 키워드 찾기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티켓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애플 앱스토어는 추석 연휴에 이용할 수 있는 실용 앱들을 소개한다. 카메라 앱인 ‘VINYL: 사진 편집 앱’에서 추석을 위해 제작한 특별한 필터를 아트워크와 함께 선보이며, 요리 레시피 앱인 ‘아내의 식탁’이 마련한 추석 레시피도 소개된다. 본격적인 명절 연휴가 시작되는 시기에는 인기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선정한 추석 특선 작품들을 아트워크와 함께 소개하고, ‘핑크퐁 TV : 아기상어 동요동화’, ‘카카오키즈’, ‘소중한글: 100일 완성 한글공부’ 등 어린이용 교육 앱의 앱 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