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줄리뷰] 땅콩크림라떼와 김좌진 장군 마카롱

가 +
가 -

의도가 없고 기준도 없고 전문성도 없는 파격 기획.
아무거나 골라잡아 내 맘대로 분석하는 10줄 리뷰.

/촬영=김주리 기자

세븐일레븐은 청산리전투 승전 100주년을 기념해 ‘김좌진 장군 마카롱’을 출시했다.

마카롱과 역사의 결합, 아이러니하지만 일단 시식해보겠음.

/촬영=김주리 기자

땅콩크림라떼는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 상생 프로젝트’로 출시된 제품이다. 제주 우도에 위치한 카페 ‘블랑로쉐’의 대표 메뉴인 땅콩크림라떼. 약 8년전에 우도를 방문한 적 있다. 오늘 밤에도 우도에는 아름다운 석양이 지겠지.

/촬영=김주리 기자

어제와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기 위해, 흔들어 먹어야 하는지 아닌지 확실하게 확인. 바닐라 라떼를 뛰어넘는 크리미한 맛이 인상적이다. 일반적인 견과류 라떼와는 달리 땅콩향은 비교적 희미한데, 땅콩페이스트가 무려 0.2% 들어갔다…땅콩만큼 아담한 땅콩향.

/촬영=김주리 기자

김좌진 장군 독립서체가 인상적인 마카롱. 맛은 초코, 인절미, 바닐라로 구성돼 있다.

/촬영=김주리 기자

일각에서는 ‘애국 마케팅’, ‘국뽕 마케팅’이라는 조롱이 있지만, 서양 디저트에 한국적인 느낌을 더하는 시도는 제법 흥미롭다.

/촬영=김주리 기자

맛은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저가의 마카롱 맛과 크게 다르지 않다. 땅콩크림라떼와 마카롱의 조합은 의외로 나쁘지 않았다. 0.2% 함유된 땅콩의 고소함 때문일까? 단맛이 물림없이 넘어간다. 간식이나 아침 끼니용으로 준수한 편.

결론 : 0.2%라도 괜찮아.

청산리 전투 : 1920년 일제시대 당시 김좌진을 총사령으로 한 독립군이 만주(滿洲) 청산리에서 일본군에 크게 승리한 싸움(네이버 어학사전)

/촬영=김주리 기자

※’10줄리뷰’는 뒷광고 기사를 작성하지 않습니다.
※’10줄리뷰’는 건전하고 공정한 쇼핑을 지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