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갤럭시탭 10.1’ 안드로이드 개발자에게 쏜다

2011.05.11

1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에서 개막된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 I/O’ 에 참석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에게 희소식이 들렸습니다. 삼성전자가 현장에 참석한 개발자들에게 갤럭시탭 10.1 5500대를 선물했기 때문입니다.

휴고 바라 구글 안드로이드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디렉터는 이날 기조연설 막바지에 안드로이드 태블릿 한 대를 들고 나왔습니다.

google io galaxy tab 10.1_1

“삼성 갤럭시 탭 10.1 제품입니다. 정식 출시되려면 한 달쯤 남았기 때문에 아직 시중에서 구하실 수 없습니다. 예외는 있습니다. 삼성전자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여기 계신 5천 분이 모두 한 대씩 갖게 되셨습니다.”

그의 말이 끝나기도 전에 기조연설 현장은 개발자들의 환호로 가득 찼습니다.

이번에 개발자들에게 제공된 갤럭시탭 10.1 제품은 뒷면에 안드로이드 로고가 격자형으로 디자인된 리미티드 에디션 32GB 제품입니다.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32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3.0 버전인데 수 주 안에 이날 발표된 3.1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google io galaxy tab 10.1_2

앞서 모토로라가 허니콤의 구글 익스피리언스 디바이스(GED)인 모토로라 줌(XOOM)을 출시하면서 허니콤 태블릿 경쟁에서 한 발 뒤쳐졌던 삼성전자는 전세계 주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갤럭시 탭 10.1을 제공하면서 허니콤 태블릿의 대표주자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게 됐습니다.

홍원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품전략팀장 부사장은 “이번 구글 I/O에 갤럭시탭 10.1을 공급하며 첨단 기술력과 디자인을 인정받게 됐다”고 평가하며, “앞으로 갤럭시탭 10.1, 8.9 등 다양한 태블릿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google io galaxy tab 10.1_4

갤럭시탭 10.1 리미티트 에디션은 뒷면에 안드로이드 로고가 격자형으로 새겨져 있다

google io galaxy tab 10.1_3

개발자들이 박수치는 모습. 부러우면 지는거다

ezoomin@bloter.net

블로터닷넷 기자. 모바일의 시대에 모두 다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 모바일, 스마트폰, 통신, 소통 / 따뜻한 시선으로 IT 세상의 곳곳을 '줌~인'하겠습니다. ezoomin@bloter.net / 트위터 @ezoo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