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스카이, ‘베가 레이서’ 19일 공개… 1.5GHz 듀얼코어 최고 사양

2011.05.13

스카이가 가칭 ‘베가 듀얼’로 알려졌던 베가 3세대 모델의 이름을 ‘베가 레이서(Vega Racer)’로 결정했다. 스카이는 오는 5월 19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베가 레이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sky vega racer_1

스카이 베가 레이서(Vega Racer)

‘베가 레이서’는 퀄컴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4.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지만 출시를 앞두고 갑작스레 사양이 1.5GHz로 업그레이드 됐다. 최근 공식 스펙을 1.2GHz에서 1.5GHz로 상향 조정한 퀄컴 MSM8x60 시리즈를 탑재한 것으로 추정된다.

공개된 사진에서 제품 상단을 보면 왼쪽부터 순서대로 SKT와 KT 로고가 새겨져 있다. 맨 오른쪽 제품에서는 로고를 확인할 수 없지만 또 다른 사진을 보면 제품 뒷면에서 LG U+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 통신 3사를 통해 모두 출시될 것을 암시하는 대목이다.

앞서 지난 4월 공개된 사진에서는 심플한 디자인과 함께, 잠금을 해제하면서 동시에 전화와 문자, 메일 등의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스카이의 독자 홈스크린 화면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3rd-vega_thumb

4월 21일 공개된 베가 레이서 사진

베가 레이서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카이는 출시 전부터 제품의 베가 레이서가 가장 빠른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피력하고 있다.

스카이는 “최강의 스펙과 최고의 성능으로 무장한 베가 레이서를 통해 스카이가 새롭게 만들어갈 스마트폰 환경을 미리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베가 레이서를 선봉장으로 연내 국내외 시장에 2~3종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간단한 스펙과 사진을 제외하고는 아직 베가 레이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스카이는 오는 5월 19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베가 레이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스카이는 베가 레이서 출시를 앞두고 스포츠카 페라리를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베가 레이서와 관련된 질문에 대답하는 미션이 주어지며, 정답자 중 한 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포츠카 페라리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스카이 홈페이지를 통해 17일 공지될 예정이다.

ezoomin@bloter.net

블로터닷넷 기자. 모바일의 시대에 모두 다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 모바일, 스마트폰, 통신, 소통 / 따뜻한 시선으로 IT 세상의 곳곳을 '줌~인'하겠습니다. ezoomin@bloter.net / 트위터 @ezoo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