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데이로 더욱 주목받는 루비온레일스
요즘 블로고스피어가 미투데이(me2day)란 서비스 때문에 시끌벅적하다. 미투데이는 블로그와 메신저 그리고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가 결합된 서비스인데 많은 블로거들의 관심속에서 올블로그와 같은 메타블로그 사이트를 평정중이다.
이런 가운데 루비온레일스를 다룬 또 하나의 책 <Easy Start! 웹 개발 2.0 루비 온 레일스> (황대산 지음. 2만8천원. 에이콘출판사)가 출간돼 주목된다. 개발과는 담을 쌓고 지낸 관계로 직접 서평을 쓰기는 뭐하지만 중요한 시점에 의미있는 책이 나왔다는 주변의 평가가 많은 것 같다. 황대산님 루비온레일스 새 책을 추천하면서
다음은 에이콘출판사 블로그 에 올라온 책소개 내용이다.
▶ 『Easy Start! 웹 개발 2.0 루비 온 레일스』는 어떤 책인가요?
기존의 What?만을 나열해놓은 지루한 책이 아니라 400여 페이지 남짓의 속이 꽉 찬 책을 통해 How? & Why?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레일스의 철학과 How to Works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책이지요.
▶ 그렇다면 무겁고 지루한 책?
No! 지엽적인 내용은 가능한 배제하고 흐름을 타고 읽어내려갈 수 있게 기술해놓았기 때문에 지하철에서 가볍게 읽어도 좋고 컴퓨터를 앞에 놓고 코드를 하나씩 입력해놓아가며 열심히 공부하며 읽어도 좋은 책입니다. 그야말로 그때그때 달라요!
▶ 이 책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 레일스 최신 버전인 1.2.2를 다루고 있음
- 레일스 개발에 필요한 루비 튜토리얼/레퍼런스
- 총 90페이지에 다다르는 블로그 실전 개발 예제
- 벽에 붙여놓고 언제든 참조할 수 있는 초간단 레퍼런스 부록 등
말로 다 할 수가 없습니다. -0-
▶ 누가 읽어야 하나요?
웹 개발을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려는 소규모 팀이나 회사 등 레일스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당연한 필독서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