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pri.se'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2007-04-06 황치규
답변부터 하자면 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업체 BEA시스템즈입니다. en.terpri.se는 BEA가 최근 엔터프라이즈2.0 솔루션을 내놓으며 함께 선보인 사이트라고 합니다. eyeball이 BEA코리아에 갔다가 들었다며 저에게 토스해주더군요.^^
BEA는 최근 엔터프라이즈2.0 솔루션 3종을 공개하고 기업용 소프트웨어와 웹2.0간 컨버전스 열풍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BEA, 엔터프라이즈2.0 출사표..."맹주를 가리자"
이에 발맞춰 en.terpri.se란 사이트를 선보인게 꽤 신선한 아이디어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딜리셔스(del.icio.us/)와 비슷해서 그런지 몰라도 어딘가 웹2.0 냄새가 물씬 풍기는 것 같기도 하구요. en.terpri.se에서 국가이름에 해당하는 se는 스웨덴을 뜻합니다.
사이트를 둘러보니 최근 발표한 엔터프라이즈2.0 관련 솔루션에 대한 소개와 블로그가 눈에 띕니다. 블로그는 여러명이 함께 글을 올리고 있는데, 웹2.0에 대한 다양한 얘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BEA의 엔터프라이즈2.0 정보 창구 창구는 바로 이곳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신제품 마케팅을 고민하고 계시나요? en.terpri.se에 담긴 아이디어를 참고해 독특한 홍보 및 마케팅을 시도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