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펌ON] 광장, ALB ‘올해의 소송 분야 로펌’ 등 6개 부문 수상

2025-11-10     박선우 기자

로펌 소식을 전달합니다.  

/사진=법무법인 광장 제공 

법무법인 광장은 Asia Legal Business에서 주관한 'ALB Korea Law Awards 2025'에서 총 6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ALB Korea Law Awards'는 한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서 권위 있는 법률 전문 미디어 톰슨로이터의 계열사인 ALB가 주최하는 법조 분야 시상식 중 하나로 각 로펌이 제출한 딜, 인 하우스 거래 등의 자료를 토대로 평가한다.

광장은 전문분야별 최고 로펌을 선정하는 Firm 부문에서 올해의 한국 딜(deal), 올해의 소송 분야 로펌, 올해의 조세 및 신탁 로펌으로 선정되며 3년 연속 소송 분야 올해의 로펌으로 선정되는 저력을 드러냈다. 

특히 소송 분야에서는 포항지진 손해배상 항소심, 홍콩상하이은행(HSBC) 단기공매도 형사사건, SK케미칼 가습기 살균제 사건 등 사회적으로 주목받은 주요 사건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이끌어냈다. 이 외 분야에서도 LG에너지솔루션의 Ultium Cells LLC 자산양수 거래, SK스페셜티 경영권 지분 매각, 롯데그룹 부가세 과세 분쟁 등의 거래에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딜 부문에서는 한화생명의 해외 후순위자본증권 발행 거래가 올해의 채권분야딜, LG화학의 해외 교환사채 발행 거래가 올해의 주식시장 딜,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및 화물운송사업부 매각 거래가 올해의 인수합병(M&A) 딜로 각각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