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그2.0' 발표…실시간 익명대화 시작

2006-09-14     이희욱

마이엔진의 온라인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야그(yag)가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모습을 9월 13일 블로그(www.yagne.com/yag)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2.0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 대화방 기능이 추가된 것. 실시간 대화는 ‘지식 기반 실시간 익명 커뮤니티 서비스’란 야그의 취지에 맞는 기본 기능이었으나 지난 8월 8일 선보인 1.0 버전에서는 빠져 있었다. 지금까지는 쪽지보내기 기능만 이용 가능했다.


이번 2.0 출시로 이용자는 야그가 설치된 사이트에 접속하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사이트 접속자와 실시간 대화를 나누거나 쪽지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됐다.

 

특정 상대로부터 오는 메시지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도 더해졌다. 이 경우 상대방은 자신이 차단됐는지 알 수 없도록 했다. 이 밖에 4가지 스킨을 제공해 이용자가 입맛에 맞게 고르도록 했으며, 다국어 지원을 강화하고 일부 오류도 수정했다고 야그 블로그는 소개했다.


야그는 마이엔진(www.miengine.com)이 IT 칼럼니스트 김중태씨와 손잡고 선보인 온라인 익명 커뮤니티 프로그램이다. 야그를 이용하면 같은 사이트에 접속한 누리꾼들과 익명으로 실시간 대화를 나누거나 쪽지를 보낼 수 있다. 이용자가 일일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사이트 운영자가 서버에 한 번 설치해 두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야그창이 자동으로 뜨는 ‘플러그인’ 방식이다. 아직까지는 설치형 블로그 툴인 테터툴즈만 지원한다. 





▲ '대화방 접속자'를 누르면 익명으로 대화방에 참여할 수 있다. 





▲ 상대방을 클릭하면 쪽지창이 뜬다. 내용을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