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도 '지식검색' 동참…'마이크로소프트 앤서즈' 베타 공개

발행일 2008-12-22 11:28:20

ms_answers



주요 포털·검색사이트들이 경합 중인 '지식검색' 서비스에 마이크로소프트(MS)가 뛰어들었다. 주인공은 MS의 새로운 인터넷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앤서즈'다.

'앤서즈'류의 서비스가 새로운 형태는 아니다. 국내에서 이미 네이버가 몇 년 전 '지식iN'으로 큰 재미를 봤다. 구글과 야후도 각각 구글 앤서즈, 야후 앤서즈로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MS로선 한참 뒤늦은 도전인 셈이다.

늦은 만큼, 다른 모양새도 갖췄다. 테크넷 같은 글로벌 MS 전문가 커뮤니티가 마이크로소프트 앤서즈를 돕고자 팔을 걷어붙였다. MS 직원들로 전문가 도우미 팀도 꾸렸다. 답변의 신뢰도를 높이고자 함이다. 자신이 올린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RSS나 e메일로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앤서즈는 웹서비스임에도 윈도우 라이브 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았다. 현재로선 지도나 검색처럼 독립 서비스 형태로 운영될 전망이다. 범주도 '윈도우 비스타' 아래에 포함돼 있다. 윈도우 비스타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고 전세계 전문가 커뮤니티로부터 기술지원을 받는 데 초점을 뒀다.

길게 보면 마이크로소프트 앤서즈는 윈도우 라이브 검색 강화 전략과 맞물린다. 전문가가 참여한 문답 결과는 검색 정확도와 품질을 높이는 데 적잖이 기여할 테니까.

<업데이트> 윈도우 라이브 서치 Q&A란 서비스가 따로 있군요. 그럼 앤서즈는 비스타 전용 서비스로 특화시키려는 걸까요? 흠...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뉴스레터
최신 IT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