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웹' 열렸네

발행일 2009-06-02 13:40:24

m_naver_com



NHN이 스마트폰이나 아이팟터치, PDA 등 휴대기기에 맞춘 모바일 웹 전용 네이버를 6월2일 공식 선보였다.

네이버 모바일 웹은 작은 휴대기기 화면과 해상도를 고려한 맞춤형 초기화면과 최적화된 폰트를 제공해 가독성을 높이고 어느 환경에서나 네이버 초기화면을 3~5초 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구현 속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초기화면에는 검색·블로그·카페·뉴스·웹메일 등 이동하면서 즐겨쓰는 서비스를 배치했다. 각 서비스마다 업데이트 정보를 위에 노출해 이용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하도록 했다. 이용자들이 익숙한 화면에서 서비스를 즐기도록 네이버 홈페이지 이용자화면(UI)과 비슷한 구성을 채택했다.

모바일 웹 환경에 어울리는 서비스들도 함께 선보였다.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이용할 수 있는 꼬마블로그 '미투데이'와 '윙버스 서울맛집'의 맛집 정보 서비스 등이다.

네이버는 모바일이 개인 정보를 관리하고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도구라는 점에 주목해, 이동중에도 자기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개인 웹 서비스’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이람 NHN 포털전략팀 이사는 “한층 빨라진 접속 속도와 휴대단말기의 작은 화면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모바일 환경에서도 풍부한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서비스 편리성을 강조했다.

한편, 네이버 모바일 웹 서비스는 모바일 웹 접속을 지원하는 휴대 단말기에서 'm.naver.com'을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단말기와 웹브라우저 종류는 네이버 모바일 서비스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뉴스레터
최신 IT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