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 '다음카페 사랑만들기' 이벤트를 거쳐 선정된 12곳 카페 이름으로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다음카페 사랑만들기' 이벤트는 지난해 연말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사랑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입한 카페에서 한줄메모로 출석을 증명하는 방식으로, 6개 주제별 출석률이 높은 카페 2곳씩 모두 12개 카페를 선정했다. 다음은 이 카페 이름으로 6개 주제별 각각 100만원씩, 모두 600만원을 굿네이버스에 기부했다.

카페는 훈장, 통신, 음식, 동물, 식물, 사람 등 6개의 랭킹별로 1,2위를 뽑았다. 선정된 카페 12곳은 도시락, 학용품, 문화 체험, 학습, 특기 교육, 정서 상담 등 6개 주제에 맞춰 다음을 통해 각각 100만원씩을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지원하게 된다.

각 랭킹별로 1·2위에 선정된 카페는 ▲훈장랭킹에는 ‘소울드레서’와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통신랭킹에는 ‘The JYJ’와 ‘박재범 공식팬클럽’ ▲음식랭킹에서는 ‘열정의 디바 쥬리Kim’과 ‘행복한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 ▲동물랭킹에서는 ‘AJ with CUBE’와 ‘남녀공학 미소수미 팬카페 ː페퍼민트’ ▲식물랭킹에서는 ‘동지여, 하얼삔역이 어디인가’와 ‘부산대학교 11학번 점수공개 카페’ ▲사람랭킹에는 ‘♡ 사랑이 이별을..♡’과 ‘제주어멍 수퍼맘되기’ 등이다.

고정희 다음 카페블로그기획팀장은 “다음 카페에서 더욱 뜻 깊고 활발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다음카페 사랑만들기’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의미가 있고 다양한 카페 이벤트를 마련하여 카페 이용자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daum_cafe_good_neighbors
▲ daum_cafe_good_neighbors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