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코리아 모바일 앱 출시

그루폰코리아가 쿠폰 조회부터 결제, 구매한 쿠폰 조회, 결제 취소가 가능한,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을 출시했다.

모바일 앱 이용자는 신용카드와 계좌이체,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위치정보 사용을 승인하면 이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인근 지역의 쿠폰을 바로 볼 수 있다. 그루폰코리아의 모바일 앱은 애플 앱스토어티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위치기반 SNS ‘골드인시티’ 출시

SK텔레콤은 매장 점주가 직접 이벤트를 진행하고 쿠폰을 발행할 수 있는 위치기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골드인시티를 선보였다.

골드인시티를 이용하는 매장 점주는 웹사이트를 통해 단골을 관리하고 통계 자료를 볼 수 있다.골드인시티는 통신사에 상관없이 티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포스퀘어의 체크인 대신 ‘삽질’하면 자신의 흔적을 남기고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미투데이, 소환하기 자동완성 지원

NHN이 미투데이 이용자에게 소환하기 자동완성 기능을 지원한다.

미투데이 이용자는 글을 쓰거나 댓글을 달 때 ‘슬래시(/)+친구의 계정’이나 ‘백슬래시()+친구의 별명’ 일부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친한 순으로 친구 5명 목록이 나와 친구의 계정과 별명을 외울 필요가 없게 됐다. 미투데이의 친구 소환하기는 페이스북의 태그(@), 트위터의 멘션(@)과 비슷한 기능이다.

이와 함께 NHN은 추천하는 친구를 모아서 볼 수 있는 ‘친구추천 페이지’도 열었다. 미투데이 이용자는 마이미투에서 왼쪽에 보이는 ‘추천친구’ 메뉴를 누르면 ‘친구추천 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다. 다른 이용자에게 추천되길 원하지 않는 이용자는 ‘환경설정-프라이버시’에서 ‘친구추천 허용’ 항목을 해제하면 된다.


링크드인 SNS 기업 중 첫 기업공개

SNS 기업 중 첫 기업공개를 한 링크드인의 성적표가 공개됐다. 상장 첫날인 5월19일, 한 주에 83달러로 시작해 94.25달러, 전체 기업가치 89억달러로 마감했다. 한때 122.7달러로 치솟기도 했다. 링크드인은 주식상장을 앞두고 공모가를 주당 45달러 선에서 거래될 것으로 기대했는데 목표치를 두 배 가까이 넘어서 마감된 셈이다. 투자자들의 링크드인에 대한 기대는 5월20일에도 여전해 93.09달러로 마감했다.

linkedin_ipo
▲ linkedin_ipo


자료와 이미지 출처 : 구글 파이낸스




방송에서 트윗픽 사진, 출처없이 사용


매셔블에 따르면 변경된 트윗픽 약관을 적용해 미국의 ABC뉴스와 CBS뉴스가 트윗픽에 올라온 사진을, 이용자의 허락은 구했으나 출처를 밝히지 않고  사용했다.

미국 뉴욕의 스테파니 고든은 텔레비전을 보다 자신이 찍은 사진이 방송에 나오는 것을 알게 됐다. 고든은 뉴욕에서 팜 비치로 가는 비행기에서 우주 왕복선이 지구를 떠나는 장면을 스마트폰으로 찍어 사진은 트윗픽, 동영상은 트윗비드에 올려 트위터로 공유했다. 고든이 찍은 사진과 동영상은 유명세를 탔는데 고든의 사진을 사용하며 출처를 밝히지 않은 매체도 있었다. 이유는, 트윗픽의 약관에 따르면 이미지를 쓰려면 허락은 구해야 하지만, 굳이 출처를 밝힐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고든은 연락해오는 모든 매체에 자신이 찍었다는 걸 밝혀달라고 부탁했지만, 출처를 표시하는 것은 해당 매체의 선택에 달린 셈이었다.

한편, 고든을 저널리스트로 인정하고 저작권료를 지급한 매체도 있다. 워싱턴 포스트와 세인트 피터버그 타임스, AP통신은 고든에게 100~500달러를 지급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빙, ‘좋아요’ 가득한 소셜검색 선보여

마이크로소프트(MS)가 페이스북 이용자를 위한 소셜검색을 내놓았다. MS의 소셜검색은 검색 결과에 내 페이스북 친구가 ‘좋아요’한 글과 여러 사람이 ‘좋아요’한 단추를 보여준다. 페이스북 이용자의 프로필 검색뿐 아니라, 항공권 검색이나 지역 검색 결과를 페이스북 뉴스피드로 보내 친구들과 공유하기도 가능하다.


구글 우리말 소셜검색 시작

구글이 소셜검색의 우리말 서비스를 시작한다. 구글 소셜검색은 지메일 계정과 프로필 페이지에서 연동한 SNS 계정에 연결된 친구의 검색 결과를 추천하거나 공유하는 서비스다. 구글 소셜검색을 이용하려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된다. 나와 연결된 친구 목록은 구글 대시보드에서 확인 가능하다.




트위터, 우리말 블로그 운영

@dowoomi, @twitter_kr, @toptweets_ko에 이어 트위터가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4번째 우리말 채널이 생겼다. 트위터는 우리말 블로그 시작을 알리며, 블로그 첫 글을 공개했다.

이 글에 따르면 트위터가 1월19일 우리말 서비스를 시작하고 가입자 수가 38% 증가, 트윗 수는 1년 사이에 392% 증가했다. 블로그 첫 글은 국내 트위터 사용자 현황뿐 아니라 트위터 이용법도 포함됐다. “반드시 트위터에 글을 올려야만 트위터 사용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뉴스나 업계의 전문가 계정을 팔로우하며 트위터를 최신 정보를 얻는 채널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신 화제와 뉴스를 얻기 위해 포털 사이트를 방문하듯, 트위터도 같은 방법으로 쓰라는 설명이다.


트위터 이용자, 서드파티 앱 관리 강화

트위터는 이용자의 쪽지에 접근하는 앱에 승인 절차를 한 단계 더 거치도록 했다. 이용자가 해당 앱이 트위터 쪽지에 접근하는 것을 승인하지 않으면, 다음 달부터 해당 앱은 이용자의 쪽지에 접근할 수 없게 된다.

이와 함께 트위터는 이용자가 서드파티 앱을 처음으로 트위터에 연결할 때, 해당 앱이 이용자의 정보에 접근하는 범위와 권한을 명시하도록 했다. 트위터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 페이지에 들어가면 승인한 앱을 조회하거나 접근을 취소할 수 있다.

twitter_mission_permission
▲ twitter_mission_permission


트위터, 일본 통신사와 파이어호스 제휴

트위터가 처음으로 외국 기업과 파이어호스 제휴에 나섰다. 트위터는 일본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일본 최대의 통신사 NTT 도코모와 제휴한다고 밝혔다. 트위터가 파이어호스를 제휴한 곳은 지닙과 미디어시프트, 모두 미국 업체다. 이번 제휴를 통해 NTT 도코모의 아이모드 포털의 실시간 검색에 트위터 콘텐트가 포함되고, 도코모가 2010년 내놓은 피처폰 앱 아이애플리의 ‘터치투팔로우’ 기능도 강화된다.

twitter_nttdocomo
▲ twitter_nttdocomo


출처 : NTT 도코모




이 주의 차트: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SNS는?


SNS와 이메일, 스카이프 등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인터넷 서비스의 이용자 현황을 정리한 인포그래픽이 공개됐다. 미국의 제스3닷컴은 수치로 정리된 데이터를 이미지로 단순화해 표현하는 회사다. 제스3닷컴은 스카이프와 페이스북, 큐존, 핫메일 등 각 사이트에서 공개한 자료와 테크크런치 기사를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이메일과 SNS의 활동적인 이용자를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했다. 이 중 3번째로 활동적인 이용자가 많은 큐존은 중국판 페이스북이다.


JESS3_GeoSocialUniverse_1
▲ JESS3_GeoSocialUniverse_1


출처 : 제스3닷컴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