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첫 개발자 행사 'H3' 개최

발행일 2011-11-16 10:40:18
KTH가 개발자 행사 ‘H3’을 서울 신대방동 전문건설회관 4층에서 11월30일 개최한다. KTH가 외부 개발자를 대상으로 개발자 콘퍼런스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H3는 하이브리드 앱 개발 프레임워크 ‘앱스프레소’ 개발자인 한기태 KTH 웹플랫폼팀장, 권정혁 KTH 기술전략팀장 등 KTH 내부 직원이 연사를 맡아 총 19개 세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주제로는 대형 사이트 구축을 위한 MySQL 튜닝 전략, 아마존 웹 서비스, 파이선으로 클라우드하기, Git 활용 전략, 지역 API 활용법, 분산파일시스템, 모바일 검색최적화 전략 등 모바일, 클라우드, 웹 기술이 선정됐다.

행사의 자세한 일정과 세션의 시간표는 정해지지 않았다. 세션별 인기투표를 통해 높은 점수를 얻은 세션을 큰 규모로 진행하기 위해서다. 사전 세션 인기투표는 H3→세션에서 진행된다.

권정혁 KTH 기술전략팀장은 “KTH는 PC통신 하이텔부터 웹 포털인 파란을 거쳐 최근 스마트 디바이스, N스크린, 클라우드 및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무선 융복합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해왔다”라며 “KTH는 이번 개발자 콘퍼런스를 통해 KTH가 구축한 역량을 외부 개발자와 나누고 개발자가 주축이 되는 커뮤니티를 구축해 개발자 간 교류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3 사전 등록은 11월21일부터 H3 홈페이지에서 시작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뉴스레터
최신 IT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