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과 드롭박스가 손을 잡았다.

드롭박스는 9월26일(현지기준) 자사 블로그를 통해 페이스북 그룹에서 드롭박스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페이스북 그룹 내 '파일 올리기' 기능에 드롭박스를 연동한 덕이다. 페이스북은 앞으로 드롭박스와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 공유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드롭박스로 파일 올리기' 기능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페이스북 그룹 내 위치한 '파일 올리기' 기능에 '드롭박스로 파일 공유하기' 기능이 추가된 형태다. 드롭박스 계정을 가진 페이스북 그룹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그룹 내 위치한 '파일 올리기'를 통해 자신의 드롭박스 폴더 내 위치한 콘텐츠를 선택한 뒤 공유하면 된다.

페이스북은 지난 5월 그룹 내 공유 기능 활성화를 위해 '파일 업로드' 기능을 선보였다. 이 때만 해도 저작권 문제가 없는 콘텐츠에 한해 한 번에 최대 25MB 용량까지만,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 공유할 수 있었다. 그 이상의 용량을 차지하는 동영상이나 사진 콘텐츠를 공유하려면 드롭박스 같은 다른 외부 공유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해당 파일이 올라간 웹주소를 공유해야 했다.

이번에 페이스북이 드롭박스와 손잡으면서 페이스북 그룹으로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범위가 넓어졌다. 우선 회원 계정에 따라 수GB의 콘텐츠도 너끈히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도 콘텐츠를 공유하고 볼 수 있게 됐다. 콘텐츠 실시간 동기화 기능도 추가됐다. 페이스북 그룹 사용자가 드롭박스를 통해 공유한 콘텐츠를 수정하면, 수정 사항이 자동으로 그룹 내 반영된다. 과거처럼 수정된 파일을 다시 올릴 이유가 없다. 그룹 내 다른 사용자들은 수정사항을 알림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 그룹 내 드롭박스 공유 기능은 미국을 시작으로 서서히 적용 범위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드롭박스는 "곧 있으면 페이스북 사용자 모두 드롭박스 공유 기능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