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 3D 프린터로 피자 만들기 도전
NASA가 음식을 만드는 3D 프린터 개발을 위해 안잔 콘트랙터라는 SMRC(systems and materials research corporation) 기계공학자의 연구에 12만5천달러에 이르는 거금을 투자했습니다.

안잔은 이미 과자에 초콜릿을 입히는 3D 프린터를 개발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피자에 도전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이 연구가 성공하면, NASA는 우주 비행사들에게 음식물로 피자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연구는 3D 프린터 기계, 이를 작동시키는 소프트웨어가 모두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3d_printer_5_500
▲ 3d_printer_5_500

<관련 기사 : The Verge>

애플 "갤럭시S4, 시리 특허 침해"
애플이 갤럭시S4를 특허침해 제품에 추가했다는 얘기는 지난주부터 있었지만 어떤 부분을 문제삼았는지는 공개되지 않았는데, 이제서야 알려졌습니다. 애플이 갤럭시S4에 문제 삼은 부분은 2가지 입니다. 604, 959 특허로 시스템 내부 정보 검색을 위한 기능입니다. 구글나우와 S보이스가 시리를 침해했다는 주장으로 보입니다. 구글은 이미 특허 문제로 시스템 통합검색을 제외한 바 있습니다.
<관련기사 : Arstechnica>

중국, 스마트폰 1분기 7500만대 판매
중국 시장에서 2013년 1분기 동안 7528만대의 스마트폰이 판매됐습니다. 전체 휴대폰 판매량은 9천만대입니다. 중국 시장도 스마트폰 비중이 절대적으로 성장했습니다.

가장 많이 판매한 제조사는 삼성이고 점유율은 17.3%입니다. 그 뒤를 레노버가 13.1%로 뒤따르고 쿨패드, 화웨이, ZTE, 애플 순입니다. 중국은 아직까지는 저가 제품이 지배하고 있긴 하지만 분기당 7천만대씩 팔리는 시장은 매력적입니다. 그래서 특별한 제품을 만들어주거나 가격을 낮추는 등 특별 혜택을 주고서라도 뛰어들겠다고 하는군요.

china_mobile
▲ china_mobile

<관련기사 : Phonearena>

구글 나우에 인기순위 차트 등장
구글 나우에 차트가 생겼습니다. 인기있는 도시, 영화, 과학자 등 트렌드를 알려주는 차트입니다. 지식 그래프와 연결되는 기능입니다. 구글 나우에 들어가는 것은 재미있긴 한데 이미 비슷한 걸 네이버도 하고 있지요.
<관련기사 : Engadget>

초당 480MB 기록, 손톱만한 32GB SSD 등장
싱글칩으로 된 32GB SSD가 나왔습니다. 이노디스크가 만든 것으로, 가로·세로 2cm도 안 되는 크기에 최데 1W의 전력을 쓰지만 성능은 초당 480MB를 읽고 175MB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innodisk-nanossd
▲ innodisk-nanossd
<관련기사 : Engadget>

어도비, 썸랩 인수
어도비가 썸랩(Thumb Lab)이란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이 회사는 어도비가 2012년 12월 인수한 비핸스의 협력업체입니다. 비핸스는 디자이너가 자기 작업물을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포토샵으로 만든 이미지를 올리고, 그에 대한 코멘트를 듣고, 다른 디자이너가 올린 작업물을 보는 공간이지요. 이번 어도비가 인수한 썸랩은 비핸스 서비스를 위한 모바일 앱을 만들어 운영했습니다.

테크크런치는 이번 인수를 인력을 모으기 위한 인수라고 보았는데요. 10명이 안 되는 썸랩 직원은 어도비의 뉴욕 사무실에서 근무하며 비핸스를 위한 모바일 서비스 개발을 맡게 됩니다.
<관련기사 : Techcrunch, Thumblabs>

링크드인, 모바일 투표 서비스 인수
링크드인이 모바일 서비스 한 곳을 인수한 게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테크크런치는 링크드인이 모바일 투표 서비스 '메이비'를 인수하고, 이 서비스를 운영하던 직원들은 이미 링크드인 모바일 팀에서 근무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름은 낯설지만, 메이비는 애드몹 창업자가 재창업한 회사입니다. 오마르 하무이 애드몹 창업자이자 메이비 창업자는 링크드인으로 가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 Techcrunch>

구글 드라이브, 카드 스타일 UI 선보여
안드로이드용 구글 드라이브가 판올림 됐습니다. 새로운 사용자 환경(UI)와 문서 스캔 기능 등이 추가됐습니다. 특히 문서 스캔 기능은 명함 등을 인식해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문서를 PDF로 변환해 저장한다고 합니다. 그림 내 삽입된 글씨를 읽는 에버노트의 OCR 기능과 비슷해 보이는군요.

google drive
▲ google drive
<관련 기사 : Droid-life>

KT, 유클라우드 편의성 개선
KT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인 '유클라우드비즈'가 국내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중 최초로 웹접근성 인증마크(WA)를 획득했다고 합니다. 모든 사람이 불편없이 유클라우드비즈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지요.

라온시큐어, 윈도우8 뱅킹앱 보안 솔루션 구축
라온시큐어가 금융권 최초로 윈도우8 스타일 사용자 환경(UI)에서 작동하는 윈도우8 앱용 암호 인증과 가상화 보안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합니다. IBK기업은행이 윈도우8용 금융앱을 만들었는데, 이 서비스에 보안 강화 차원에서 함께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HP 1분기 순익 감소, '기대보다 잘했다'
HP 순익이 23% 감소했습니다. 이제 PC업체 순익 빠진 얘기는 더 이상 놀랍지 않습니다. PC와 서버 판매량이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미국 주식 시장에서는 이 정도면 잘 했다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고 평가해 주가도 10% 가량 뛰었습니다.
<관련기사 :computerworld>

X박스 원, 인디게임 받아들일까
X박스 원의 인디게임 지원 여부에 설왕설래가 많은 듯합니다. 소니 PS4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에게 특히 환영받기도 했는데, X박스 원은 인디게임 개발자 지원 여부가 아직도 불투명하다고 합니다. 이전 X박스360의 경우 일부 인디게임들이 이 플랫폼을 이용해 성공사례들을 만들었는데, 이를 모른척 하지는 않겠지요.
<관련기사 : The verge>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