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자동 트윗' 금지된다

트위터가 자동 트윗 작성, 자동 리트윗, 자동 팔로우, 자동 멘션 등을 금지한다고 개발자 웹사이트를 통해 밝혔습니다. 키워드를 검색해 자동으로 멘션하기, 팔로우한 계정에 '팔로우해 줘 고맙다'라며 자동으로 DM 쓰는 것, 팔로우 빨리 늘리기용 외부 응용프로그램 등은 모두 트위터가 금지하는 행위입니다.

twitter_automation
▲ twitter_automation

[관련정보 : Twitter]

삼성전자, 5조원 규모 연구개발센터 짓는다

삼성전자가 45억 달러, 우리돈으로 약 5조원을 들여 국내에 연구개발(R&D)센터를 지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을 3년 안에 5곳에 짓겠다는군요. 우선 2015년까지 서울에 지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각 R&D센터에서는 1만여명에 이르는 연구자들이 근무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왜 이런 발표를 외신을 통해 들어야 하는 걸까요?

[관련기사 : Engadget]

삼성전자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올려

삼성전자가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57조원에 순익은 9.5조원입니다. 지난 분기에 비해 매출은 7.81%, 영업이익은 8.2% 증가했습니다. 전년동기에 비해 19.75%, 영업이익은 47% 늘어났습니다. 삼성전자로서는 사상 최대의 성적을 낸 것입니다. 2분기에는 '갤럭시S4'가 출시됐는데 아직 정확한 실적이 공개되지 않아 판매량 등의 정보는 알 수 없습니다.

애플, 크라우드소싱 방식 지도 특허 획득

애플이 크라우드소싱을 활용한 실시간 지도, 교통정보 기술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구글이 웨이즈를 인수해 교통정보 기술을 더한 것과 비슷한 움짐입니다. 다른 기기와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고, 애플의 iOS 카 등과 정보를 연동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 Venturebeat]

미국 이어 프랑스도 대국민 사찰

미국의 전국민 감시 프로그램인 PRISM(프리즘)과 유사한 프로젝트를 프랑스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르몽드는 프랑스 정보기관 DGSE가 프랑스 국민의 의사소통 메타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프리즘 프로그램 작동 방식과 유사하게 자국민이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로부터 메타데이터를 추출해 분석하는 식이라고 합니다. 에드워드 스노든 전 NSA 직원 폭로에 따르면, 영국도 '템포라(Tempora)'라고 불리는 감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다들 말을 안했지, 미국처럼 암암리에 자국민 정보를 수집해 분석하고 있던 거지요. 정녕 빅브라더의 시대가 오려는 걸까요.

[관련기사 : GigaOm]

프리즘 반대 시위 확산 중

예고된 대로 미국에서 프리즘 프로젝트 반대 시위 운동이 열렸습니다. 뉴욕과 워싱턴D.C에 약 400여명이 넘는 군중들이 모여 "국민의 사생활 자유를 보호하라"라는 구호를 외친다는군요. 로이터는 전세계에서 약 1만여명이 반대 시위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 Reuters]

바이버, 일반 전화와도 통화 연결 실험 중

바이버가 스카이프처럼 일반 전화와도 연결하는 기능을 시험 중이라고 합니다. 바이버 이용자와 비 바이버 사용자 사이에서도 통화할 수 있는 거지요. 이 소식을 전한 긱타임이란 곳에서는 이 시험을 바이버의 수익모델 만들기로 봤습니다. 바이버는 이 소식에 대해 여러 실험 중 하나이며, 이 실험을 적용한 이용자는 극소수이며, 이 실험으로 발생하는 통화는 바이버 전체 통화 중 0.0002% 정도라고 밝혔습니다.

viber-1.jpg


[관련기사 : Geektime]

문화부-미래부, 웹툰 자율심의 추진 중

문화체육관광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콘텐츠산업 진흥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중 눈에 띄는 게 몇 개 있는데요. 웹툰 자율심의 제도화가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자율을 왜 제도로 규정하는지 의문이 드는데요. 최보근 문화체육관광부 대중문화산업과장의 국정 브리핑에서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웹툰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와 청소년보호위원회에서 심의할 수 있습니다. 제도 자체가 그렇다는 건데요. 자율심의를 할 근거 조항이 필요하다는 게 최보근 과장의 설명입니다. 웹하드 업체에 법적 지위를 마련해 체계적 관리를 한다는 점도 눈길을 끕니다. 철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저작권위원회가 웹하드 단속을 벌이는데 '체계적 관리'를 하면 이제 이런 활동은 안 해도 되겠지요.

[관련정보 : 문화체육관광부]

소니, 하츠네 미쿠판 엑스페리아 한정판 선보여

소니가 보컬로이드로 유명한 하츠네 미쿠 버전의 엑스페리아를 내놨습니다. 소니의 애니메이션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흔치 않은데, 음악과 관련된 캐릭터로 관련을 지으려나 봅니다. 한정판인데 3만9천대를 생산합니다. 출시는 8월말에서 9월초에 시작됩니다.

sony_miku
▲ sony_miku

[관련정보 : NTT Docomo]

노키아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4100만화소 카메라 장착

노키아의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사진이 유출됐습니다. 그런데 이름이 제각각입니다. '루미아 1020', 'EOS' 등으로도 불리던 것인데, '루미아 909'일 것이라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4100만화소의 카메라가 가장 큰 특징인데 이 카메라는 지난해 '퓨어뷰808'로 출시됐던 것과 같습니다. 이 때문에 808의 뒤를 이은 909가 될 가능성도 없진 않습니다. 노키아는 11일에 출시 이벤트를 열고 제품들을 공개합니다. 요즘 노키아는 카메라를 정말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 Techcrunch]

이번주 전자책 베스트셀러 목록입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

예스24

1. 이채 '눈의 여왕' 에피루스
2. 단영 '유부남들의 저녁식사 1' 에피루스
3. 단영 '유부남들의 저녁식사 2 (완결)' 에피루스
4. 정은숙 '복종' 스위트 크레마
5. 김지영 '소유의 조건' 에피루스
6. 맥스 브룩스 '세계대전 Z' 황금가지
7. 공문숙 '나비매혹' 에피루스
8. 단영 '야한 토끼들의 휴일 2 (완결)' 에피루스
9. 단영 '야한 토끼들의 휴일 1' 에피루스
10. 단영 '장가가는 날' 에피루스

인터파크

1. 박신영 '기획의 정석' 세종서적
2. 백나래 '카페창업 끝판왕 라떼킹' 아이웰
3. 코이케 류노스케 '생각 버리기 연습' 21세기북스
4. 차동엽 '무지개 원리' 국일미디어
5. 유영만 강창균 '버킷리스트' 한국경제신문사
6. 이지성 황광우 '고전혁명' 생각정원
7. 숀리 '숀리의 작심삼일 다이어트' 미르북스
8. 캐슬린 그리섬 '키친 하우스' 문예출판사
9. 넬레 노이하우스 '사악한 늑대' 북로드
10. 맥스 브룩스 '세계대전 Z' 황금가지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