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모, EPUB3 전자책 저작도구 출시

발행일 2014-02-12 11:37:45
나모인터랙티브는 전자책 저작도구 '나모 펍트리'를 출시한다고 2월12일 밝혔다.

나모 펍트리는 저작도구인 '펍트리에디터'와 전자책을 보여주는 '펍트리뷰어', 전자책 서점인 '펍트리플랫폼'으로 구성됐다. 펍트리에디터는 EPUB 저작도구로, EPUB3을 지원한다. EPUB은 국내를 비롯해 세계 전자책 서점에서 쓰는 표준 형식이다.

나모인터랙티브는 펍트리에디터로 다양한 형식의 전자책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요리책, 동화책, 소설, 가족 앨범, 만화책, 여행가이드와 교과서, 매뉴얼, 홍보자료이 펍트리에디터로 나올 책이라고 덧붙였다. 펍트리의 특징으로 인터페이스가 파워포인트만큼 직관적이라는 점을 들었다. 이와 함께 수식과 도형, 차트, 표를 HTML5로 표현하기, 비디오와 오디오 파일 넣기,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교과서나 잡지를 만들기 좋은 레이아웃 고정하기 등도 주요 특징이라고 말했다.

펍트리에디터가 윈도우PC용만 있는 점은 아쉽다. 나모인터랙티브는 맥용 제품을 개발할 계획은 현재로선 없지만,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쓸 수 있는 웹에디터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용자는 펍트리에디터로 만든 책을 컴퓨터에 내려받거나 나모인터랙티브의 전자책 서점인 펍트리플랫폼으로 보내면 된다. 책을 읽을 때에는 iOS안드로이드, 윈도우PC용 펍트리뷰어 또는 시중에 나온 EPUB 뷰어를 이용하면 된다.

펍트리에디터는 CD 패키지로 사면 77만원, 나모인터랙티브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면 66만원이다. 기존 나모 이북에디터 구매자가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면 46만2천원이다. 이 가격은 개인과 9명 이하의 사업장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10명 이상인 기업은 나모인터랙티브에 별도로 문의를 하면 된다. 나모인터랙티브는 12일 오후2시 온라인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namopubtreeplatform


▲나모 펍트리는 펍트리에디터와 펍트리뷰어, 펍트리플랫폼으로 구성됐다. 펍트리플랫폼은 펍트리에디터와 연동하는 전자책 서점으로, 펍트리에디터로 만든 책을 곧바로 판매하는 장터다.


namopubtreeview


▲펍트리뷰어는 iOS와 안드로이드, 윈도우PC용으로 제공된다.


namopubtreeeditor

▲펍트리에디터는 EPUB3를 지원한다.


namopubtree


▲펍트리에디터로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은 전자책을 만들 수 있다.


namopubtree2

▲펍트리에디터로 문제집이나 교재를 만들 수 있다.  객관식이나 위 그림처럼 서로 다른 항목 잇기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클립아트처럼 마련됐다. 펍트리에디터의 이용자환경이 MS 오피스와 닮은 점이 눈여겨 볼 만하다.


namopubtree3


▲수식도 넣을 수 있다. 수식을 고를 때 나오는 창이 메뉴를 가리는 점은 불편하다.


namopubtree4

▲EPUB은 웹페이지처럼 화면 크기와 글자 크기에 따라 레이아웃이 달라진다. 이 특징은 동화책이나 문제집, 잡지 등을 만들 때에 방해가 돼 EPUB 전자책을 PDF 파일처럼 레이아웃을 고정하는 방법이 종종 쓰인다. 펍트리에디터에서 이 방법을 쓸 때엔 위와 같이 화면 크기를 골라서 해당 화면 크기에 맞는 전자책을 만들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뉴스레터
최신 IT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