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팬이라면 좋아할만한 오픈소스 디자인이 출시됐다. 터미널 디자인을 포켓몬 배경으로 바꿔주는 테마 자료들이다.

'포켓몬 터미널'이라는 이 프로젝트의 기능은 단순하다. '아이텀2(iterm2)'이라는 에뮬레이터와 파이썬 3.5버전을 설치하고 명령어를 입력하면 바로 터미널 배경을 포켓몬 그림으로 바꿀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는 포켓몬 수는 493개. 포켓몬 영어이름을 입력하거나 미리 일련 번호를 이용해 원하는 배경을 고를 수 있다. 터미널 환경을 투명하고 흐릿하게 설정한 경우, 포켓몬 그림이 더 선명하게 보인다고 한다. 또한 PNG 이미지를 통해 나만의 포켓몬 배경을 쉽게 터미널에 입힐 수 있다.

▲  포켓몬 터미널 예시(사진 : 깃허브 페이지)
▲ 포켓몬 터미널 예시(사진 : 깃허브 페이지)

▲  터미널을 환경을 투명하고 흐림처리하면 포켓몬이 더 선명하게 보인다(사진 : 깃허브 페이지)
▲ 터미널을 환경을 투명하고 흐림처리하면 포켓몬이 더 선명하게 보인다(사진 : 깃허브 페이지)


▲공격, 방어, 달리기 같은 여러 포즈의 포켓몬 배경을 따로 만들어 설정할 수 있다. (사진 : 깃허브 페이지)

포켓몬 터미널을 만든 이는 라조 케이(Lazo K)라는 학생이다. 현재 캐나다 브록대학교 컴퓨터과학과에 재학중이라고 한다. 포켓몬 터미널을 개발한 배경에 대해서는 따로 밝히지 않았다. 포켓몬 터미널은 'GNU 일반 공중 사용 허가서(GNU GENERAL PUBLIC LICENSE)'로 배포됐으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