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스 세무지원’을 서비스하는 자비스앤빌런즈가 스타트업 및 소규모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는 특강과 상담을 진행한다.

격주 목요일, 경영 상식 공유를 위한 ‘오픈클래스’

▲  사진=자비스 블로그 갈무리
▲ 사진=자비스 블로그 갈무리

자비스앤빌런즈는 11월부터 오픈클래스를 열고 스타트업 및 소규모 법인 경영진이 자주 묻는 세무·노무·법무 상식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첫 오픈클래스는 11월9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역삼동에 위치한 마루180 1층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첫 연사는 오미리 공인노무사로, 신세계백화점, 더원노무법인을 거쳐 현재 자비스앤빌런즈에서 노무 분야 자문을 담당하고 있다. 강연 주제는 ‘스타트업에 꼭 필요한 노무 상식’으로, 초기 기업의 노무 관련 내용을 폭넓게 전달할 계획이다.

오픈클래스 참여를 원하는 자비스의 기존 고객사는 업무 현황 게시판의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신청 할수 있다. 일반 참가자는 기존 고객의 사전 신청 후 11월 3일부터 자비스앤빌런즈 페이스북을 통해 일반 참가자 신청 방법에 따라 참여 가능하다.

자비스 오픈클래스는 격주 목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부가세 신고 팁, 초기 기업을 위한 세제 혜택 등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세무 상식을 비롯해 근로계약서 작성 가이드와 같은 노무 및 법무 상식을 강의할 예정으로, 회차별 주제는 자비스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 공지된다.

일대일 전문가 상담, ‘오피스아워’

▲  사진=자비스 블로그 갈무리
▲ 사진=자비스 블로그 갈무리

자비스는 11월1일부터 깊이 있는 상담을 원하는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 일대일 세무·노무·법무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는 '오피스아워'도 운영한다.

오피스아워에서는 그동안 자주 문의한 주제인 ▲초기 기업을 위한 세제 혜택 ▲투자자 요청 자료 대응 ▲근로계약 및 급여처리 ▲업종 특성에 맞는 관리방안 ▲증자·양도 방법 등을 상담 받을 수 있다.

자비스 오피스아워는 매주 수요일 자비스 사무실에서 진행된다. 고객사 당 1시간의 단독 상담을 제공한다. 오피스아워 참가를 원하는 자비스의 기존 고객사는 자비스 공지사항에 따라 신청해 일정을 배정받을 수 있다.

김범섭 자비스앤빌런즈 대표는 "자비스 세무지원은 빠른 채팅 상담과 정확한 업무 현황 게시판을 제공해 고객 대응 및 업무 처리 면에서 고객 만족도가 높다"라며 "한편 고객들이 사업 운영에 필요한 내용을 밀도 있게 배울 기회도 원하는 점을 고려해, 고객의 경영 고민에 대해 더욱 적극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오프라인 특강 및 일대일 상담을 기획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