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가 더욱 나은 이용자 숙박 경험을 위해 고객 검증단 '히어로즈'를 선발, 운영한다. 여기어때는 1월10일 전국 5만여곳 숙소를 직접 체험하고, 고품질 숙박후기를 남기는 검증된 사용자 ‘여기어때 히어로즈’를 오는 2월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히어로즈는 양질의 숙소 이용후기 확보 및 관리를 위해 도입됐다. 여기어때는 상반기와 하반기 각 800명씩, 총 1600명의 히어로즈를 선발·운영한다. 여기어때 히어로즈는 여기어때 회원 중 숙박시설 예약 및 작성한 리뷰, 다른 사용자의 리뷰 공감도(리뷰 ‘좋아요’수) 등을 종합적으로 집계해 상위 1%에 속하는 우수 사용자를 선별한다. 이어 히어로즈 후보자에게 푸시알림 및 전용페이지를 통해 참여 의사를 묻고, 사용자가 수락하면 선정이 확정된다.

이번 상반기에 선발된 800명은 ‘히어로즈 2018S’로 불린다. 히어로즈들 위해서 여기어때에 등록된 호텔·리조트,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5만여 숙박시설 예약에 필요한 15만원 상당의 활동 지원금이 지급된다. 히어로즈가 남기는 리얼리뷰에는 '히어로즈 배지' 아이콘이 적용된다. 그래서 다른 사용자가 이들의 고품질 숙박후기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여기어때는 이미 지난해 '히어로즈' 파일럿을 운영해 시범 운영을 마친 바 있다. 3개월여 동안 2천여건의 히어로즈 숙박리뷰가 등록됐다. 이 중 100자 이상 작성된 양질의 리뷰는 72%였다. 리뷰에 포함된 숙소사진은 3천장이 넘는다. 문지형 여기어때 CCO는 “히어로즈의 숙박후기는 다른 사용자들에게 본보기가 돼 일반 숙소후기 퀄리티 향상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