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생방송 퀴즈쇼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매번 동시접속자 수에서 신기록을 돌파하고, 한 플랫폼의 게임이 끝나면 다른 플랫폼의 게임에 참가하는 등 몰입도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페이큐(PAYQ)’가 평일 밤과 주말까지 방송을 확대 편성하고, 3인의 사회자를 추가 발탁했다고 밝혔다. 페이큐는 팟캐스트 앱 ‘팟티’를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퀴즈게임이다.

페이큐는 4일부터 평일과 주말을 포함, 매일 오후 9시에 시작하는 저녁 방송을 새롭게 편성한다. 그동안 인기를 끌었던 평일 낮 방송시간은 변경된다. 점심식사 후 여유 있게 참여할 수 있는 12시45분으로, 기존보다 40분 늦춰 퀴즈쇼를 시작한다.

앞으로 페이큐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평일 낮 12시45분, 저녁 9시에 접속하면 된다. 주말에는 저녁 9시에만 퀴즈쇼가 진행된다.

페이코는 또한 개그맨 김지민, 이세진, 박소영을 페이큐 사회자로 추가 발탁하며 총 5인의 MC 체제를 구축했다. 신규 MC는 평일 밤과 주말에, 기존 MC인 유민상과 홍윤화는 평일 낮에 주로 퀴즈쇼 진행을 맡는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참여자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과 우승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방송 횟수를 대폭 늘렸다”라며 “퀴즈쇼 편성이 확대된 만큼 회차별 주제를 다양화하고, 여러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특별한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페이큐는 4월부터 3개월간 총 3억원을 우승 상금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