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12' 공개 베타판 배포

발행일 2018-06-26 11:46:00
애플이 'iOS12' 공개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개발자 전용 베타 버전과는 달리 베타 프로그램 테스터로 등록하면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단, 베타 버전을 사용하다 순식간에 벽돌폰이 되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웬만하면 구형 iOS기기에서 테스트하는 편이 좋다. 사용 중인 아이폰에 내려받고 싶다면 모든 데이터를 미리 백업해둬야 한다.

사진=애플


iOS12 베타 버전을 내려받으려면 먼저 애플의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웹사이트에 접속해 가입 절차를 거쳐야 한다. <라이프해커>는 "iOS기기의 '사파리'에서 하는 편이 좋다"고 추천했다.

인증을 받고 나면 베타 버전 설치 링크가 주어진다. 기기를 다시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기기를 껐다 켠다. 재부팅한 iOS 기기의 와이파이 연결을 확인하고, 설정 앱에서 '일반'으로 들어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르면 설치가 진행된다.



iOS12는 AR 개발도구 'AR키트2', 아이폰X 이용자를 위한 개인화된 애니모티콘 '미모지', 사용자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스크린타임', 최대 32명이 함께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그룹 페이스타임' 등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애플은 오는 9월 iOS12 최종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요일별 Edition

뉴스레터
  • 최신 IT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