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기본 이모티콘이 대폭 늘어난다. 카카오프렌즈의 새로운 이모티콘과 함께 '니니즈' 이모티콘이 새롭게 제공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기본 제공 이모티콘을 새단장한다고 10월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카카오프렌즈 48종, 니니즈 48종 총 96종의 신규 기본 이모티콘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을 활용한 기본 이모티콘도 최초로 출시한다.

카카오는 지난 9월 초 카카오톡 8.0 버전 업데이트 '뚝딱뚝딱 프로젝트’로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번 이모티콘 리뉴얼 역시 뚝딱뚝딱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더 풍성한 대화의 경험과 커뮤니케이션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번 리뉴얼로 지난해 11월 첫 선보인 캐릭터 니니즈의 기본 이모티콘을 새롭게 만날 수 있다. 니니즈는 동물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7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카카오프렌즈와는 다른 매력이다.

카카오 브랜드센터 최경국 부사장은 “카카오톡에서 보내지는 이모티콘은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이자 소통 문화”라며 “카카오는 사용자들이 이모티콘을 쓰는 커뮤니케이션 상황을 비롯해 여러 감정과 표정 등을 세밀하게 연구 분석해 기본 이모티콘을 리뉴얼했다”라고 밝혔다.

카카오가 리뉴얼한 기본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8.0.5 버전 업데이트 후 좌측 하단 ‘이모티콘’ 탭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