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컨설팅 컴퍼니 롯데멤버스가 서울시 인터넷 세금납부 시스템(이택스, ETAX)에 엘페이(L.pay)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롯데멤버스는 서울시 이택스에 엘페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엘페이를 활용해 납부할 수 있는 세금은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등 지방세와 상하수도요금 및 세외수입 등이다.

엘페이 회원들은 공인인증서 없이 결제 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식 만으로 각종 세금을 손쉽게 납부할 수 있다. 특히 엘페이에 등록해 둔 모든 신용 카드로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 주민세 종업원분, 레저세,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 재산세, 자동차세 등을 납부할 수 있다.

납부 방법은 간단하다. 서울시 이택스 홈페이지 또는 서울시 세금납부 모바일 앱(STAX)에서 부과자료 조회 후 납부 방법 선택 시 엘페이를 선택하면 된다.

조민상 롯데멤버스 플랫폼부문장은 “이번 서비스로 서울 시민들에게 엘페이를 통한 납세 편의를 제공할 수 있어 의미가 남다르다.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전국적으로 엘페이 세금납부 서비스를 확대하고 간편한 납세 환경을 조성에 이바지 할 계획”이라며 “향후 고객들이 생활 속 엘페이의 편의성을 더욱 체감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