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코리아 CPU 세일즈팀은 지난 9월11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라이젠 게이밍 PC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74주년 광복절 기념 이벤트 당첨자 중 라이젠5 3600과 에이수스 메인보드 우수 사용기를 작성한 사용자 이름으로 전달됐다. 총 10대의 시스템 중 5대는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청운 보육원에, 나머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추천한 서울 지역 아동들에게 추석 연휴 이후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방문한 트래비스 커시 AMD 클라이언트 제품 총괄 디렉터는 “한국의 어린이, 청소년들이 게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수준의 PC를 제공하는 뜻깊은 행사에 참석하게 돼 기쁘다”라며 "라이젠 기반 PC로 웹서핑, 문서작업 뿐만 아니라 게임 및 방송 등 다양한 것들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방예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리는 "평소 아동들에게 학업 및 취미 생활을 위해 PC가 필요했는데, 적절한 때 지원이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아동들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더 많은 지원이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부 시스템에는 7나노 공정이 적용된 젠2 아키텍처 CPU인 라이젠5 3600 및 에이수스 AM4 메인보드가 탑재됐다. 에이수스 메인보드는 빠른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통해 완벽한 라이젠 호환성을 보장하고, 강력한 전원부와 강도 높은 내부 테스트를 통한 안정성을 갖춘다. 마이크론 SSD 및 메모리도 사용됐다. 시스템과 함께 얇은 베젤과 IPS 패널이 적용된 에이수스 24형 모니터와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헤드셋, G20M 게이밍 마우스, X30 키보드가 제공돼 아동들이 웹서핑, 온라인 강의부터 게임까지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