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에 '배트맨'과 '캣우먼', '고담시'가 등장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배트맨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포트나이트 x 배트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월23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는 10월6일까지 즐길 수 있다. '포트나이트' 섬의 균열 구역에 고담시가 등장하며, 이 구역에서는 배트맨 망토를 얻을 수 있다. 또 글라이더 다시 펼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배트맨 그래플링 건, 배트랑 등 배트만 관련 아이템도 쓸 수 있다.

배트맨 그래플링 건은 갈고리를 발사해 지형지물에 걸어 이용자가 발사된 지점으로 일직선으로 이동할 수 있게 돕는다. 이동하는 순간 배트맨 망토가 펼쳐지는데 이 망토를 글라이더처럼 활용해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

배트랑을 던지면 다른 이용자들이 있는 곳을 향해 날아가며, 다른 이용자가 근접 범위 내에 있을 때 발사체가 폭발한다. 지형지물에 맞으면 해당 지점에 부착돼 지뢰 역할을 하게 된다.

아이템 상점에서는 배트맨 슈트가 제공된다. 배트맨 테마의 각종 장식 아이템과 배트맨 만화 의상, 다크나이트 영화 의상, 캣우먼 의상 등을 구매할 수 있다. 10월1일까지 도전을 완료한 이용자는 캣윙 글라이더를 포함해 무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배트맨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배트맨 아캄' 시리즈 3부작 등 배트맨 게임 6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