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친 사람들을 위해 자사 게임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3월23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게임은 유비소프트 RPG '차일드 오브 라이트'로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무료로 배포된다. 이와 함께 유비소프트는 교육용 코딩 게임도 무료로 제공하며, 무료 게임 체험 행사를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차일드 오브 라이트'는 그림책 같은 판타지풍 그래픽과 동화 같은 이야기를 갖춘 PC RPG 게임이다. 턴제 전투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이야기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레무리아 왕국 공주 '오로라'가 동료들과 함께 자신의 왕국을 구하는 여정을 다룬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집에 있는 아이들을 위해 교육용 코딩 게임 '래빗즈 코딩'도 제공한다. 귀여운 토끼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된 교육용 게임이다. 코딩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어도 게임을 즐기며, 다양한 코딩 실험과 학습을 할 수 있다.

한편, 유비소프트는 자사 대작 게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지속해서 진행한다. 지난 주말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를 무료로 제공한 바 있으며, 이어 밀리터리 TPS 게임 '고스트리콘 브레이크포인트' 무료 체험판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