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와이디엔에스 솔루션 기반 스마트 군정 시스템 구축

발행일 2020-04-23 14:12:04


실시간 거버넌스 인텔리전스 플랫폼 업체 와이디엔에스는 강화군이 자사 GRIP 라이트 (GRIP Ligh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군정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4월23일 밝혔다.

강화군 스마트 군정시스템은 개별 부서 및 시스템에 산재돼 있는 데이터를 연계 및 통합해 각종 현황을 실시간으로 디스플레이해준다. 대형 디지털 현황판을 통해 군정지표, 주요 추진 사업현황, 재정, 민원, 재난, 환경, 물가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보여주고 문제가 발생하면 이를 파악하고 의사 결정자와 담당자가 협업하고 정책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전세계적인 팬데믹으로 부상한 코로나19의 적극적인 대응을 위한 의사결정 시스템으로서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와이디엔에스는 기대했다. 주민 불편 및 요구 사항도 파악할 수 있어, 강화군민을 위한 맞춤형 정책 개발도 가능할 것으로 덧붙였다.

GRIP 라이트는 현재 서울특별시를 비롯 정부 및 정부 투자기관에 적합한 GRIP 풀 버전을 기초 자치 단체인 서울시 각 구청 및 군단위용으로 바꾼 버전이다. GRIP라이트는 GRIP 풀버전에 있는 핵심 기능과 퍼포먼스는 그대로 제공하면서 규모가 좀 더 작은 기초 단체 단체에 적합하게 구현됐다. 서울 은평구청과 노원구청에서도 설치됐다.

와이디엔에스는 GRIP 풀 버전과 라이트 버전에 대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2020년 상반기 주요 광역시, 직할시 및 기초 자치단체들을 상대로 프로젝트 수주를 늘릴 계획이다.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뉴스레터
최신 IT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