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위터는 방탄소년단의 데뷔 7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모지 9종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트위터는 방탄소년단의 데뷔 7주년을 기념해 방탄소년단 로고 이모지, 아미(ARMY-방탄소년단 팬클럽) 로고 이모지를 제공한다. 해당 이모지는 해시태그 #BTS, #방탄소년단, #2020BTSFESTA, #BTSARMY를 사용한 트윗에 자동 적용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이모지는 최근 방탄소년단이 애도를 표한 ‘조지 플로이드 사망사건’을 반영해 #BlackLivesMatter 목소리를 지지하는 의미로 '블랙' 로고로 제작됐다.

방탄소년단 멤버별 국영문 이름에 적용되는 7종류의 이모지도 제공된다. 멤버들의 이름 해시태그 #RM, #JIN, #지민 등을 사용한 트윗에 각 멤버의 얼굴 이모지가 적용되며,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김연정 트위터 글로벌 K-POP & 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이사는 "트위터는 K-POP 팬들이 전 세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실시간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이다"라며 "트위터가 제공하는 특별 이모지를 이용해 전 세계 아미들이 방탄소년단 데뷔 7주년을 축하하며 색다른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데뷔 7주년을 기념해 '2020BTSFESTA'라는 이름으로 지난 1일부터 오프닝 세리머니 영상과 가족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매년 6월 13일은 방탄소년단 데뷔 일에 맞춰 팬들에게 영상과 사진 콘텐츠를 공개하는 행사로 올해 또한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계정에도 해시태그 #2020BTSFESTA를 사용한 트윗이 게재되고 있다.

키워드
#트위터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