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이 30000TPS(초당 처리속도) 이상의 고속 연산이 가능한 MDL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 ‘MDLX(MDL eXperience)’를 7월 초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MDLX는 직관적인 UI를 통해 편리한 블록체인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관리 도구다. 미디움은 38종의 서비스 분야 체인코드를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디움은 MDLX 정식버전 출시를 기념해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스타벅스 기프티콘 드으이 상품을 진행하는 오픈베타 이벤트를 오늘부터 보름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미디움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옥의 T (Treasure)를 찾아라'의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참여자들이 직접 MDLX에 접속하여 블록체인 개발과정을 체험해본 후 피드백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디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개선과 기술 보완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더욱 견고한 솔루션 출시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MDLX이 적용되는 미디움의 MDL 시리즈는 방대한 블록체인 데이터 고속 처리에 특화된 가속 장치다. 하이퍼레저 패브릭과 자체 하드웨어 가속 기술 MBPU(Medium Blockchain Processing Unit)이 결합됐다. 현재 30000TPS급 MDL 3.0 버전이 출시돼 있으며,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MDL 5.0 버전은 50000TPS 이상의 성능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미디움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가속 기술 등을 기반으로, 최근 오피스 문서 보안과 비대면 의료 데이터 분야 등의 기업들과 손잡고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