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가 자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가 지원되는 ‘위믹스 폰’을 출시했다. 위믹스 폰은 삼성전자 갤럭시 S20, S20+, S20 울트라 모델에 탑재돼 판매된다.

위믹스 폰에는 가상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과 모니터링 서비스 ‘위믹스 스코프(Scope)’가 포함되며 이를 통한 토큰 보관과 게임에서 획득한 NFT(대체불가토큰) 아이템를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별도의 위믹스 폰 테마도 적용됐다.

위믹스 폰 출고가는 갤럭시S20 124만 8500원, 갤럭시S20+ 135만 3000원, 갤럭시20 울트라 159만 5000원이다. 제품 구매 프로모션도 함께 준비됐다. 구입자에게는 ‘위믹스 토큰’이 지급되며, 토급 지급 수량은 최대 2400개다. 토큰은 추후 가상자산 거래소 상장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믹스는 위메이드트리가 개발한 하이브리브 멀티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이다. 주요 파트너로는 국내의 클레이튼, 중국의 룽투게임이 있으며, 최근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이 합류했다.

한편, 삼성전자의 블록체인 스마트폰은 이번이 두 번째다. 첫 시도는 작년 9월 출시된 ‘클레이튼 폰’이었다. 최근 업계에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 움직임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와 같은 블록체인 게임 지원 합작 스마트폰은 앞으로도 계속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