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큰세트 서비스 화면 / 자료=해시드
▲ 토큰세트 서비스 화면 / 자료=해시드

해시드가 이더리움 기반의 자산관리 플랫폼 ‘토큰세트(TokenSets)’를 개발한 세트랩스(SetLabs)에 시드 투자를 집행했다고 9일 밝혔다.

토큰세트는 투명하고 간편한 가상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서비스인 ‘소셜 트레이딩 세트’는 가상자산 전문 투자자들이 투자 전략을 공유하는 장이며, ‘로보 세트’는 자동화된 토큰화 펀드를 이용자들이 손쉽게 운용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가상 펀드는 사용자 자신의 지갑에 보관된다. 펀드 토큰은 ERC-20 기반인 만큼, 다른 이더리움 지갑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 자산 이동과 관련된 모든 거래는 사용자의 계정의 승인이 필요하며, 모든 거래 내역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상에서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화 기능으론 오토 리밸런싱을 들 수 있다. 가상자산 가치가 갑자기 폭락하더라도 사용자들이 예치한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기능이 담겨 있다. 세트 랩스 팀은 에어비앤비와 스퀘어, 애플 등의 실리콘밸리 기업에서 경험을 쌓은 개발자들이 주도하고 있다. 작년 4월 이후 토큰세트에 예치된 자산 총가치(TVL, Total Value Locked)는 1600만달러까지 증가한 상태다. TVL 규모로는 디파이 서비스 Top10에 해당한다.

해시드의 김서준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투명하게 헤지펀드를 운용하는 세트 랩스의 사례는 최근 많은 사고가 벌어지고 있는 사모펀드 시장에도 시사점이 크다”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