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베이코리아 제공
▲ /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옥션 방문고객 1032명을 대상으로 '중소상공인 제품에 대한 인식 및 구매 동향'에 대해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86%가 중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하는 유통채널로 온라인쇼핑을 선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1년간 중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응답자는 87%로 나타났으며 이중 재구매 할 의사가 있다는 응답자도 98%로 조사됐다.

중소상공인 제품을 찾게 되는 품목별로는 생필품(20%)이 가장 많았고 ▲의류/잡화(17%) ▲식품(17%) ▲소형가전(16%) 등으로 나타났다.

중소상공인 제품을 찾게 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 절반 이상이 합리적인 가격 (51%)을 꼽았다. ▲제품 다양성(16%) ▲품질 우수성(15%)이 뒤를 이었다. 상생과 동반성장을 고려해 중소상공인 제품을 선택한다는 답변도 12%에 달했으며 나머지 6%는 중소상공인 제품에만 적용 가능한 혜택에 주목했다. 반대로 중소상공인 제품을 꺼리게 되는 요인으로는 A/S에 대한 걱정 (38%)이 가장 많았다. 이어 ▲품질 우려(26%) ▲교환/반품/환불 절차 불편(19%) 등이 주 요인으로 나타났다.

이정엽 이베이코리아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중소상공인들의 주된 판매 채널이 오픈마켓인 만큼 지속 성장을 위한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우수한 중소상공인 제품을 소개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판로를 넓히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