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라 2.0 대시보드 화면 / 자료=뉴타닉스
▲ 이라 2.0 대시보드 화면 / 자료=뉴타닉스

뉴타틱스가 클라우드 애그노스틱(Agnostic)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 ‘이라(Eea) 2.0’을 출시했다. DBaaS(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인 이라는 원클릭으로 데이터베이스 프로비저닝 및 수명주기 관리의 간편한 운영성을 제공하며, 포스트그레스(Postgres)와 SAP HANA, 오라클, MS SQL 서버, MySQL, 마리아DB 등을 지원한다.

이라 2.0은 일관된 툴링, 표준, 보안 정책을 제공해 여러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손쉽게 프로비저닝 할 수 있도록 한다. 원클릭 프로비저닝, 클로닝, 패칭 기능을 통해 분산된 클러스터와 데이터센터 운영을 단순화할 수 있으며 용량 확장·복원, 개발·테스트 등 필요에 따라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하거나 원격으로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신기능이 포함돼 있다.

데이터베이스 엔진인 SAP HANA에서도 이라 2.0을 사용할 수 있다. 뉴타닉스는 HCI 플랫폼 중 최초로 SAP HANA의 스케일업 및 스케일아웃 인증을 획득했으며, HANA 상에서 복잡한 SAP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SAP 데이터 웨어하우스 솔루션을 단순화했다.

이 밖에도 미션 크리티컬 구축 작업을 위해 포스트그레스에 대한 상시 지원을 제공한다. 뉴타닉스 인프라 플랫폼과 이라 관리 서비스에 추가로 포스트그레스 데이터베이스 엔진에 대한 엔드투엔드 서포트를 지원해 신속한 문제 해결을 돕는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