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예능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쇼핑라이브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27일 네이버에 따르면 이날 두 번째 예능형 쇼핑콘텐츠 '리코의 도전'을 공개한다. '리코'는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진행자다.

▲  (사진=네이버)
▲ (사진=네이버)

리코의 도전은 호스트 '리코'가 시청자와 소통하며 다양한 주제로 쇼핑 미션을 수행하는 예능형 콘텐츠다. 기존 라이브 커머스 진행 방식을 벗어나 색다른 장소와 상황에서 도전 과제를 수행한다. 시청자에게 언택트 쇼핑의 묘미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 에피소드로 '5시간 연속 백화점 털기 미션'을 선보인다. 리코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이날 오후 8시 30분부터 다음날 새벽 1시 30분까지 라이브를 진행한다. 한도를 알 수 없는 제작진 신용카드로 식품관·주얼리·패션브랜드·디지털·리빙매장 등 백화점 전층을 쇼핑하는 플렉스(FLEX)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리코의 개인카드로 결제하는 방식인 만큼 아슬아슬한 밀당(밀고 당기기) 상황도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각 층 '영업맨'들 사이에서 현명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실시간 시청자 조언을 참고해 구매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라이브 중 한도 초과 혹은 무사 결제 여부를 맞춘 시청자에게는 깜짝 선물이 제공된다. 사전 기대평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치킨세트 교환권도 지급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현장감과 실시간 소통이 핵심인 라이브 커머스 특성을 최대한 살린 콘텐츠"라며 "다양한 주제와 미션에 도전해 이용자들의 언택트 쇼핑에 생동감을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쇼호스트 발굴 콘셉트 오디션 라이브 '뭐든지 베스트 셀러', 콴에프앤씨와 함께 기획한 '베투맨(BET2MEN)' 등을 차례로 공개하며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