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좋아요'를 없애고 '팔로워' 기능을 특화한다. 이는 수년 전부터 준비해 온 개편의 일환으로 알려졌다.

6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 등 미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이날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중대변화를 예고했다.

▲  (사진=픽사베이)
▲ (사진=픽사베이)

가장 큰 변화는 '좋아요' 기능의 삭제다. 페이스북은 '좋아요'를 없애는 대신 업데이트 소식을 받는 팬이 몇 명인지 나타낼 수 있는 팔로워 기능을 특화시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다른 주목할만한 변화는 자체 뉴스피드다. 페이스북은 공인 및 브랜드를 페이지를 선정해 팬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해당 전용 뉴스피드에서는 유명 인사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다른 인플루언서(유명인), 페이지, 그룹, 트렌드 콘텐츠도 제안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  (사진=픽사베이)
▲ (사진=픽사베이)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다른 사람의 게시물에 대한 댓글이 섹션 상단에 올라오는 기능도 도입할 계획이다.

새로운 Q&A 형식도 도입한다. 크리에이터가 팬의 질문을 받아 스토리에서 답변하는 인스타그램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팔로워는 페이지 주제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고, 해당 페이지에서 답변하면 자세히 볼 수 있는 스와이프 기능을 지원한다. 팬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보다 자세하게 알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페이스북은 테스트 단계를 거쳐 유저 피드백을 기반으로 권한 관리, 새 관리자 추가 및 페이지 관리자를 위한 인사이트 액세스가 가능한 새 관리 도구 인터페이스를 구축한 상태다. 이는 페이지의 '관리' 메뉴에서 사용 가능하다.

한편 페이스북은 새로운 경험을 담은 업데이트를 수 개월 내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