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유니티 게임 개발자를 위한 제작 무료 패키지를 선보였다.

21일 NHN에 따르면 NHN게임플랫폼은 게임 개발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제작 툴 5가지를 모은 '게임 패키지 매니저'를 유니티 에셋스토어에 무료로 출시했다.

▲  (사진=NHN)
▲ (사진=NHN)

NHN이 제공하는 게임 패키지 매니저에는 △게임 개발 자원을 관리하는 '에셋매니저' △공통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내이티브와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프레임웍 '커뮤니케이터' △게임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웹뷰' △로그와 디바이스 시스템 정보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로그관리 툴 '로그 뷰어' △유니티 UI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I 컴포넌트' 등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NHN게임플랫폼은 '게임 베이스'를 통해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들을 원스톱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이동수 NHN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무료로 선보인 게임 패키지 매니저를 통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개발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깃허브 등을 통해 사용자 피드백을 받아 패키지를 보완하는 한편 게임 제작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가 운영하는 유니티 에셋스토어는 게임 등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가 유통되는 오픈마켓이다. 개발 과정상 필요한 자원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국내외 게임 개발에 활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