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출시...세단 끝판왕 '벤츠 더 뉴 S 클래스' 미리보기

발행일 2021-02-03 16:06:06
메르세데스-벤츠 유튜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의 세부 라인업 및 가격을 공개했다.

더 뉴 S-클래스는 7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지난해 9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4종의 세부 라인업은 △더 뉴 S 350 d △더 뉴 S 400 d 4MATIC △더 뉴 S 500 4MATIC △더 뉴 S 580 4MATIC이다.

마크 레인(Mark Raine)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S-클래스는 궁극의 완성도와 극대화된 고급스러움을 구현한 차량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 봄 한국시장에 최신 플래그십 모델인 더 뉴 S-클래스를 출시해 수많은 혁신을 선보이며, 다시 한 번 시장을 개척하고 세계 최고의 럭셔리 세단의 정점인 S-클래스의 위상을 보여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1951년 처음 출시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는 70여 년 동안 전 세계에서 총 4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세계 최고의 럭셔리 세단으로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년 간 S-클래스 세단은 한국을 비롯해 글로벌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었다. 2013년 최초로 공개된 6세대 S-클래스는 지금까지 50만대 이상이 전 세계적으로 판매됐다.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보도자료


7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로 돌아온 더 뉴 S-클래스는 대대적인 변화를 거쳐 더욱 지능적으로 진화했으며, 정교하고 수준 높은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독보적인 편의성, 신뢰할 수 있는 안전성을 바탕으로 이전에 없던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S-클래스는 짧은 프론트 오버행, 긴 휠베이스, 균형 잡힌 후방 오버행으로 완벽한 비율의 클래식한 세단 형태를 보여주며, 전면부의 높은 위상을 상징하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현대적인 휠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헤드램프는 130만 이상의 픽셀로 이전보다 더 선명해진 고해상도 조명 시스템을 탑재한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 기술이 적용됐다.

실내 공간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3D 계기판,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 에너자이징 컴포트(ENERGIZING COMFORT) 프로그램,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Active Ambient Light)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탑재됐다.

더 뉴 S-클래스는 자율주행에 한 발 더 가까워진 혁신을 보여주는 진보된 주행 보조 시스템과 브랜드 최초로 적용된 뒷좌석 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또 리어-액슬 스티어링(rear-axle steering)이 탑재돼 쾌적한 승차감과 민첩함이 동시에 발휘되는 인상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 뉴 S-클래스의 판매가격(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더 뉴 S 350 d 1억4060만원 △더 뉴 S 400 d 4MATIC 1억6060만원 △더 뉴 S 500 4MATIC 1억8860만원 △더 뉴 S 580 4MATIC 2억1860만원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추후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와 최고급 럭셔리 브랜드 메르세데스-마이바흐에서 다양한 더 뉴 S-클래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뉴스레터
최신 IT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