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엑스박스 라이브'가 시스템 오류로 먹통이 됐다.

▲  (사진=엑스박스 트위터 갈무리)
▲ (사진=엑스박스 트위터 갈무리)

26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MS)에 따르면 이날 3시 15분(한국 시간 오전 5시 15분)부터 오류가 발생해 내부 확인 중이다. 해당 오류로 인해 엑스박스 라이브 로그인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로그인 기능 외에 다른 주요 서비스도 이용이 어려운 상태다. 엑스박스 파티 채팅이나 일부 클라우드 게임을 이용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엑스박스 지원팀은 공식 트위터에서 "사용자들이 현재 엑스박스 라이브에 로그인하지 못 하는 것을 인지했다"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  (사진=엑스박스 홈페이지 갈무리)
▲ (사진=엑스박스 홈페이지 갈무리)

현재 MS는 엑스박스 홈페이지 내 '상태' 메뉴를 통해 엑스박스 라이브 오류 현황을 업데이트 하고 있다. 계정 및 프로필(로그인), 스토어 및 구독, 멀티 플레이어 게임, 클라우드 게임 등의 기능이 중단된 상태다.

미국 현지 매체들은 엑스박스 라이브 서비스 오류가 이번이 처음은 아니라며 시스템에 대한 문제를 지적했다.

이날 <더 버지>는 "이는 지난해 11월 엑스박스 차세대 콘솔 기기 출시 후 처음 발생한 대형 오류"라며 "엑스박스 라이브에서는 지난해 몇 차례 오류가 발생했는데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접속량이 늘면서 일주일에 두 번꼴로 문제가 일어났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