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바람 4월, 한국어화 PC 신작 게임들[게임발전소]

발행일 2021-04-01 14:16:50
게임 유튜브 채널 '듀리'와 <블로터>가 뭉쳤다. 신작 및 할인 정보를 알려주는 듀리 채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따끈따끈한 게임 소식을 전달한다. 아직 어떤 게임을 선택해야 할 지 망설인다면 '게임발전소'를 통해 내 마음에 쏙 드는 '픽'(PICK)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편집자 주>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4월. 봄의 향기가 무르익은 계절에 햇살같이 따뜻한 게임들이 유저와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유난히 한글화 소식이 많은 4월의 게임업계. 과연 어떤 타이틀이 대기하고 있을까.

'슈팅'부터 '액션 RPG'까지

폴란드의 '피플 캔 플라이'가 제작한 '아웃라이더스'는 공상과학(SF)을 소재로 한 3인칭 슈팅 게임(TPS)이다. 또 다른 TPS '기어스 오브 워'를 만든 개발팀이 제작에 참여한 만큼 수준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서기 2076년, 환경 파괴로 황폐해진 지구를 떠나 새 정착지 '에녹'으로 이주한 인류의 위기를 배경으로 한다. '디버스테이터', '파이로맨서', '트릭스터', '테크노맨서' 등 4개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3인의 협동 플레이가 가능해 전략성이 돋보인다. 출시일은 2일이며 스팀에서는 7만92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아웃라이더스 홈페이지 갈무리)
'3D 버전 어몽어스'로 불리는 '퍼스트 클래스 트러블'도 한글화가 적용됐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마피아 게임'의 틀을 차용했는데, 귀여운 캐릭터를 앞세운 어몽어스와 달리 한층 현실적인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을 시작하면 사람과 흡사한 '안드로이드'(퍼스노이드) 2명과 '레지던트'(거주민) 4명이 배치된다. 퍼스노이드가 레지던트를 의심하게 만들고 죽이는 게임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심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피아 게임류 콘텐츠의 특성상 음성 채팅을 위한 마이크는 필수. 출시일은 오는 9일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사망여각'은 오는 8일 게이머와 만난다. 루틀레스 스튜디오가 개발한 사망여각은 한국의 전통 설화 '바리공주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메트로베니아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아버지의 죽음에 의문을 품은 딸이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저승세계로 들어가는 세계관으로 설정됐다. 한국적인 소재와 흰색, 붉은색, 검은색 3가지 색상만을 활용해 동양적 색채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정식 버전에서는 총 9개 챕터, 14종 보스, 7종 히든 보스까지 만나볼 수 있고 플레이에 따라 총 3가지 버전의 엔딩을 경험할 수 있다. 가격은 미정.

'스칼렛 후드 앤드 더 위키드 우드'는 동화 '빨간 모자'를 연상케 한다. 호러 어드벤처 게임 '더 코마'를 개발한 데베스프레소 게임즈는 스칼렛 후드 앤드 더 위키드 우드를 통해 또 한 번 독특한 기획력을 선보였다. 인디밴드 가수가 되고 싶은 '스칼렛'이 유랑단과 만나 마녀의 숲을 지나는 게임이다. 게임 장르는 퍼즐 어드벤처 수사물을 표방하며 동화풍 원화와 중간에 등장하는 미니게임을 통해 스토리를 이어갈 수 있다. 이달 안에 출시되며 가격 또한 정해지지 않았다.

앰플리튜드 스튜디오가 개발한 '휴먼카인드'는 '문명'과 비슷한 게임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턴제 전략 역사 4X 장르 게임이다. 약 60개의 역사 문화를 조합해 문명을 만드는 한편 명성을 통해 승리할 수 있다. 전쟁 외에도 외교, 무역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 문명 시리즈와 비교하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지 않을까. 오는 23일 출시되며 가격은 6만2000원에서 17%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니어 레플리칸트 루트 1.5(1.22474487139...) 버전'은 지난 2010년 발표된 '니어 레플리칸트'를 개선한 버전이다. 캐릭터 모델, 지형, 음악 등을 새로 만드는가 하면 액션을 개선하고 콘텐츠도 추가했다. 이 정도면 '리마스터 버전'으로 불릴 법하지만 개발진의 의도에 따라 '버전업' 타이틀로 명명됐다.

배급사 스퀘어에닉스의 또 다른 게임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버전과 비교 대상에 오르는 것 자체를 부담스러워하는 눈치다. 니어 레플리칸트 뒤에 붙은 넘버링 1.22474487139... 대신 루트 1.5로 표현했는데 디렉터조차 이 숫자를 붙인 이유를 잊어버렸다고 한다. 니어 레플리칸트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액션 RPG 마니아들에게 추천한다. 출시일은 오는 24일이며 가격은 6만9800원.

▲ 따뜻한 봄바람 4월, 한국어화 PC 신작 게임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요일별 Edition

뉴스레터
  • 최신 IT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