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펜슬 2세대 (애플 홈페이지 갈무리)
▲ 애플펜슬 2세대 (애플 홈페이지 갈무리)

애플이 신제품 행사를 통해 ‘애플펜슬 3세대’를 공개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는 가운데 디자인 변화와 추가 기능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포브스 등 주요 외신은 지난 18일(이하 현지시간) 오는 20일에 열릴 온라인 스페셜 이벤트에서 차세대 애플펜슬이 공개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지금까지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3세대 애플펜슬에는 다양한 디자인 및 기술적 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색상의 경우 흰색과 검은색 2가지로 출시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지금까지는 흰색만 고를 수 있었으나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면 사용자의 선택지가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 애플 스페셜 이벤트 초청장
▲ 애플 스페셜 이벤트 초청장

또한 2세대가 무광택 소재를 사용한 것과 달리 3세대 제품은 1세대처럼 광택 처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세대와 마찬가지로 측면의 평평한 부분도 유지되며 아이패드 등에 부착해서 충전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애플펜슬3의 펜촉이 전작보다 길어진 것도 눈에 띈다. 업계는 3세대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서 디자인 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펜촉은 분리가 가능하고, 정밀도가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컬러 센서 추가 가능성도 제기됐지만 이번 3세대에서 선보일지는 불투명하다. 포브스는 “최근에는 애플펜슬에 내장될 색상 감지 특허가 나왔다”면서 “그러나 이것이 3세대가 아닌 4세대 이후에 적용될 기능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 애플펜슬 1세대 (애플 홈페이지 갈무리)
▲ 애플펜슬 1세대 (애플 홈페이지 갈무리)

애플은 지난 2015년에 1세대 애플펜슬을 선보였고, 2018년에는 2세대 버전을 출시했다. 기능면에서 2세대 모델은 1세대와 달리 스와이프 제스쳐 기능이 추가됐고, 에플 펜슬 측면을 눌러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 바 있다. 

한편 애플의 올해 첫 이벤트에서는 △5G 지원 아이패드 프로 △에어태그(기기 추적기) △아이맥 △에어팟 3세대 등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신제품 이벤트는 한국시간으로 21일 새벽 2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