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10기가 인터넷 품질저하' 공식 사과…"피해 고객 요금감면"

발행일 2021-04-21 12:28:37
KT가 공식 홈페이지에 게제한 '10GiGA 인터넷 품질관련 사과의 말씀'.(사진=KT 홈페이지)

KT가 10GiGA(기가) 인터넷 품질 저하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KT는 21일 홈페이지에 게재한 '10GiGA 인터넷 품질관련 사과의 말씀'을 통해 "품질저하의 원인을 파악한 결과 10기가 인터넷 장비 증설과 교체 등의 작업 중 고객 속도 정보의 설정에 오류가 있었음을 확인했다"며 "인터넷 품질저하로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유명 IT 유튜버 잇섭이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본인이 사용 중인 KT 10기가 인터넷 서비스의 실제 속도가 100Mbps에 그쳤다고 주장하며 논란이 불거졌다.

KT는 10기가 인터넷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를 실시해 총 24명의 고객정보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 조치를 취했다. KT는 속도 정보 오류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정해진 기준에 따라 요금을 감면해줄 계획이다. 또 오류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보완할 방침이다.

KT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10기가뿐만 아니라 모든 인터네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요일별 Edition

뉴스레터
  • 최신 IT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