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교보생명과 AI 펀드 서비스 제공

발행일 2021-05-03 09:18:59

인공지능(AI) 간편투자앱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교보생명과의 제휴해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향후 교보생명 고객들은 변액보험 전 상품, 퇴직연금 확정기여(DC)형, 개인형 퇴직연금(IRP) 등에서 알고리즘 기반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은 AI를 활용해 고객의 투자 성향과 투자 목적 등에 따른 개인별 맞춤형 자산 배분 전략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 고객이 자산군별 투자 비중을 결정하면 그에 따른 최적의 금융상품을 선별해 주는 것은 물론 국내외 금융시장 모니터링을 통해 시장 상황에 따른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추천해줘 투자를 돕는다. 또한 국내외 경제 및 증권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글로벌 금융시장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교보생명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변액보험 및 퇴직연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요일별 Edition

뉴스레터
  • 최신 IT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