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발전소]무려 VR로 공포게임을 해봤다-어펙티드 대저택(Feat.오큘러스 퀘스트2)

발행일 2021-05-16 09:13:09

게임하는 댕댕이 백구와 함께 하는 <블로터> 게임발전소, 오늘 시간은 VR(가상현실)로 공포게임을 즐겨봤습니다. PC로 하는 공포게임도 무서운데, 무려 VR이라니요... 그럼에도 우리 백구는 아주 호기롭게 이 게임을 선택했습니다. 바로 ‘어펙티드 대저택’입니다.

(영상디자인=정승호)

‘Fallen Planet Studios’라는 곳에서 만든 이 게임은 처음부터 VR전용으로 나온 콘텐츠입니다 ‘저주의 집’이란 의미인데, 퀘스트2에선 당신이 게임을 하는 시간과 비명을 지르는 횟수까지 모두 순위에 반영된다고 합니다. 신기하죠? 오큘러스 플랫폼 내 게임 평점은 5점 만점에 4점인데, '공포게임 너프'를 감안할 때 꽤 준수한 점수입니다.

경직된 백구. 제 발로 귀신의 집에 들어간 그의 운명은?

어팩티드 대저택은 VR 커뮤니티 안에서도 ‘내가 하긴 무서운데 남이 하는 거 보면 재미있는 게임’으로도 유명합니다. <블로터> 게임하는 댕댕이 백구가 게임하는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여러분들 또한 스릴과 재미를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직접 하는 건 또다른 이야기가 되겠지만요.

그런 거 하지 말라는 백구, 누구랑 이야기하니?!

참고로 오큘러스의 퀘스트2는 PC와도 연결해 PC VR을 쓸 수도 있고, 필요에 따라 리모트 앱을 활용해 무선으로도 PC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기기로 영화도 볼 수 있고 가상으로 해외여행도 떠날 수 있죠. 가격은 64GB 기준 정가 41만4000원인데 이는 전작 퀘스트 출시 때보다 약 10만원 정도 쌉니다. 이미 제 주변에선 산다는 분이 꽤 계시더군요.

게임 끝나고 영혼이 탈곡된 백구.

<블로터> 게임발전소, 이번 시간엔 퀘스트2로 해본 어펙티드 대저택을 소개했습니다. 날이 슬슬 더워지는데, 소름으로 더위를 날리고 싶거나 혹은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재생 버튼을 눌러주세요! 대신, 볼륨은 좀 낮춰주세요... 백구의 비명으로 청력을 손상당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요일별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