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국내 철도전시회에 55인치 투명OLED 선보여

발행일 2021-06-16 10:00:02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패널이 작동하는 모습.(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6월 16~1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 철도용 투명 OLED 패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은 글로벌 철도 관련 업체 100여곳이 참가하는 국내 유일의 철도 관련 전문전시회다.

이번에 공개한 55인치 투명 OLED 패널은 객실 창문을 대체할 수 있는 철도 특화 제품이다. 투명도 40%로 외부 풍경과 함께 운행 정보와 광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제품엔 특수 강화유리를 적용해 기존 패널 대비 충격과 진동에 강하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부터 중국 베이징, 심천, 푸저우 등의 지하철에 투명 OLED 패널을 공급한 바 있다. 이 제품으로 향후 국내 시장과 아시아, 유럽, 북미 등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투명 OLED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스스로 빛을 내 투명도가 높으면서 얇고 가벼워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는 현재 대형 투명 OLED를 양산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부사장은 “OLED만이 구현 가능한 폼팩터 혁신을 통해 공간의 가치를 극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뉴스레터
최신 IT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