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KB국민은행, DT 협약…하반기 GS페이 출시

발행일 2021-07-11 11:50:52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왼쪽)과 허인 KB국민은행장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업무 협약을 맺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과 KB국민은행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협약을 맺고 하반기 중으로 간편결제 서비스 GS페이를 출시한다.

양사는 지난 9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리테일 본사에서 핀테크(금융과 기술의 합성어) 도입 등 유통과 금융이 결합한 DT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GS페이(PAY) 개발을 통한 핀테크 비즈니스 확대 △공동 프로모션 및 홍보 마케팅 협력 △데이터 협업을 통한 빅데이터 시너지 창출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양사는 먼저 하반기 중에 GS페이를 출시할 계획이다. GS페이는 GS리테일의 모든 사업 영역에서 주요 핀테크 수단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고객의 쇼핑 관련 데이터와 결제 데이터를 결합한 빅데이터 제휴도 이뤄진다. 양사는 수집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별 맞춤형 마케팅 제안 △유용한 쇼핑 정보 제공 △생애 주기 별 추천 상품 연계 등을 추진한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영역에 걸쳐 인공지능(AI)과 핀테크 등을 활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확대하고 사업의 경계를 허무는 제휴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조광현 GS리테일 전략마케팅팀장은 "KB국민은행과의 이번 전략적 제휴가 통합 GS리테일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이 크게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양사가 현재 개발 중인 GS페이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뉴스레터
최신 IT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