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메타버스 연수원 ‘하나글로벌캠퍼스’ 개관

발행일 2021-07-13 09:45:57

하나은행은 메타버스 전용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해 가상세계에 ‘하나글로벌캠퍼스’를 구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가상세계에 새롭게 건설된 하나글로벌캠퍼스는 메타버스 공간으로, 2019년 5월 인천 청라에 개장한 실제 연수원의 구조와 외형을 구현한 곳이다. 

지난 12일에는 메타버스 연수원 개장 행사와 함께 신입행원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벗바리 활동’ 수료식이 진행됐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이 제페토 내 아바타 캐릭터 라울(Raul)로 참석한 가운데 △하나글로벌캠퍼스 투어 △그랜드 오프닝 기념사진 △신입행원 벗바리 활동 수료식 순서로 진행됐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신입행원들이 가상세계에 스스로 만들어낸 하나글로벌캠퍼스는 하나은행의 도전정신과 혁신을 보여주는 우수한 사례”라며 “새로운 시도와 도전이 하나은행 곳곳에서 계속될 수 있도록 주변 MZ세대들의 목소리를 응원해달라”고 밝혔다.

향후 하나은행은 하나글로벌캠퍼스를 통해 젊고 역동적인 기업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직원들이 메타버스 연수원 체험은 물론 비대면 소통의 장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자발적인 학습이 이뤄지는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요일별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