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CEO·임원급 리더도 디지털 트렌드 배운다

발행일 2021-07-21 14:22:07
지난 7일 비대면으로 열린 제1회 신한문화포럼에 참석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실시간으로 접수된 MZ세대 직원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업계 최초로 그룹사 CEO, 임원, 본부장 전원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기반 경영리더연수 프로그램 '리더십 University'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이번 프로그램에 조용병 회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디지털 신기술·시장 트렌드, MZ 세대를 키워드로 한 콘텐츠를 담았다.

조 회장은 지난 7일 열린 '제1회 신한문화포럼'에서 최신 트렌드로 무장한 MZ 세대 직원들이 창의성과 주도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리더들이 열린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신한금융은 '리더십 University'를 통해 조직 운영, 신사업 추진, 디지털 리더십, 트랜드 인사이트 등 그룹의 리더들이 통찰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컨텐츠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도입한 그룹 공동의 디지털 교육 플랫폼인 'SCOOL'을 활용해 이번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며 "개인별 역량에 따른 학습 큐레이팅과 맞춤형 강좌 추천이 가능한 모바일 학습 프로그램으로 계속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요일별 Ed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