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iOS 14.7의 오류를 수정한 14.7.1 버전을 긴급 배포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14.7 업데이트 후 애플워치 잠금해제 시 오류가 발생한 부분을 개선한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오전 2시(한국시간) 애플은 iOS와 iPadOS의 14.7.1 버전과 macOS Big Sur 11.5.1 버전을 배포했다. 

iOS와 iPadOS의 14.7.1 버전은 터치 ID 아이폰에서 애플워치를 잠금 해제하지 못하는 오류 수정 및 주요 보안 패치가 포함됐다. 이는 지난 20일 오전 2시(한국시간)에 배포한 iOS와 iPadOS의 14.7 버전에 대한 오류를 수정하는 추가 배포다. 14.7 버전의 경우 '맥세이프' 배터리팩 지원 및 애플뮤직 버그 수정 등 다양한 개선사항이 담겼다. 

그러나 14.7 버전으로 판올림한 터치 ID(지문인증) 제품에서 애플워치 잠금 해제가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해당 모델은 아이폰 SE(2세대), 아이폰8, 아이폰8+, 아이폰7, 아이폰7+, 아이폰6S, 아이폰6S+, 아이폰 SE(1세대) 등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해당 오류 인지 후 각 지역별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사항을 게재한 바 있다.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에서는 "iOS 14.7 버전의 문제가 터치 ID 기능이 있는 아이폰 모델의 애플워치 잠금 해제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이 문제가 발생하면 애플워치 암호를 직접 입력해 잠금 해제해야 한다"고 밝혔다. 당시 해당 오류를 겪은 이용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결국 애플은 14.7 버전의 문제를 인지하고 공식 수정판을 배포하기에 이른다. 터치 ID를 지원하는 모델에서 애플워치 잠금해제가 되지 않는 현상솨 메모리 손상 관련 보안 취약점을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