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싸이월드제트가 사전공개한 '3D 미니홈피'
▲ 싸이월드제트가 사전공개한 '3D 미니홈피'
다날핀테크의 가상자산(암호화폐) '페이코인'(PCI)으로 싸이월드 사이버머니인 '도토리'를 살 수 있게 된다.

다날핀테크의 모회사인 결제 비즈니스 기업 다날은 30일 싸이월드제트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사업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싸이월드제트는 '미니홈피'로 널리 알려진 SNS '싸이월드'의 재오픈을 준비 중인 회사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싸이월드 도토리 구입과 충전 서비스에 다날 PG(전자결제대행) 시스템 및 페이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8월초 오픈 예정으로 알려진 싸이월드는 기존 미니홈피 서비스와 더불어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플랫폼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신규 고객층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도 수립 중이다. GS리테일과의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을 통한 온·오프라인 유통망 연결 서비스도 선보인다.

최근 다날이 투자한 배달대행 플랫폼 기업 만나코퍼레이션과의 시너지도 예고돼 있다. 싸이월드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주문한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받아볼 수 있는 연계 배송 서비스다. 양사는 싸이월드 메타버스의 온·오프라인 유통망과 연계한 간편 쇼핑 서비스와 콘텐츠를 공급해 나갈 방침이다.

다날 관계자는 "국내 원조 메타버스 사업자인 싸이월드 플랫폼 내에서 결제, 유통, 배달 등 다날의 서비스를 접목할 계획"이라며 "과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BGM 서비스에서도 다날이 보유한 10만개의 음원이 적극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